본문 바로가기
식당&카페 리뷰/음성

음성맛집 만두국, 냉면 전문점 고샅만두(구.청학동) 리뷰

by 지후papa 2024. 4. 6.
반응형

비가 내려서 날이 좀 쌀쌀한 날~~

따듯한 국물요리를 먹고 싶은 날이었어요.

음성에 고샅만두라고 만둣국 잘한다고 소문난 집을 다녀왔어요.

 

고샅만두 위치


 

고샅만두

 

고샅만두는 음성 삼보아파트 근처에 있는 만두, 냉면 전문점이에요.

주차장은 따로 없고, 길가에 주차를 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영업시간 : 11:30 ~ 19:00
정기휴일 : 매주 일요일

 

 

고샅만두 I. F. (인테리어, 음식)


고샅만두 인테리어

 

점심식사하러 조금 일찍 왔는데, 이미 여러 테이블이 예약이 되어 있었어요.

다행히 몇 자리 있어서 바로 주문해서 먹을 수 있었네요.

 

고샅만두 메뉴

 

고샅만두
해거름 녁 고샅에 놀다 허기져 집에 오면 어머니께서 빚어주셨던 그 만두를 잊지 못합니다.
그 시절....
그리운 어머니의 맛을 고샅 만두에 담았습니다.
※ 고샅 : 추억이 스며있는 마을! 골목길을 뜻하는 순우리말.

 

상호가 고샅 특이하고 궁금했는데, 벽에 고샅에 대한 뜻까지 친절하게 풀이해 주셨네요~~~

만둣국은 9,000원이에요.

거의 왕만두 수준이라서 비싸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만두국 3인분과 김치만두 주문했어요.

 

 

 

고샅만두 반찬

 

반찬은 3가지 나오네요.

 

김치만두

 

김치만두가 8,000원에 8개 나옵니다.ㅋㅋ

1개에 천 원입니다.

매콤하고 맛있네요.

 

만두국

 

만둣국이 개인대접에 나오는 게 아니고~ 큰 대접에 3인분이 함께 나와요.

국자로 작은 대접에 떠서 먹어야 합니다.

가스레인지에 계속 끓여 먹는 스타일도 아닌데~~ 이렇게 먹는 건 처음이네요.

 

만두국

 

고기만두와 김치만두가 섞여서 나옵니다.

안 먹는 만두가 있으면 주문할 때 김치로만 주문하든지, 고기로만 주문하든지 하시면 됩니다.

 

 

Review


만둣국에 만두가 1인당 8개 정도씩 퍼서 먹을 수 있을 만큼 들어 있었어요.

먹다 보니 너무 배불러서 서로 더 먹으라고~~ㅋㅋㅋ

김치, 고기 둘 다 맛있어요~~!!

앞으로 만둣국 먹고 싶을 때 고샅만두 생각날 거 같아요~~!!

4월부터 냉면을 시작하는데, 냉면 먹으러 다시 한번 와봐야겠네요!!!

 

 

 

 

음성맛집 낙지요리전문점 '예가낙지마을' 리뷰

음성에 낙지볶음 맛집으로 유명한 예가낙지마을을 다녀왔어요. 어른들을 위한 매콤한 음식 낙지요리와 어린이들도 함께 먹을 수 있는 돈가스와 새우볶음밥을 판매하는 식당이라서 가족끼리 외

1224blog.tistory.com

 

음성맛집 음성감자탕, 등뼈찜 맛있는하는 식당 '솔바식당' 리뷰

매콤한 국물과 푹익은 고기 감자탕이 생각나는 날이였어요. 음성읍에 맛있게 잘하는 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솔바식당 위치 솔바식당은 음성읍 5일장 서는 도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간

1224blog.tistory.com

 

 

음성맛집 김치갈비찜 정말 맛있게 잘하는 식당 '일미식당' 리뷰 음성한식집

요즘 항상 매일같이 고민하는 게 점심에는 무엇을 먹을지.. 오늘도 역시나 안가본 식당을 가보기 위해서 음성 구석구석을 찾아봤어요. 그중에 일미식당이라는 곳을 가보았는데, 정말 괜찮은 맛

1224blog.tistory.com

 

 

음성맛집 음성족발집 '성호네왕족발보쌈' 리뷰

음성에서 손꼽히는 족발집 성호네왕족발보쌈집을 다녀왔어요. 너무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맛은 여전히 최고네요. 성호네왕족발보쌈 위치 음성 태영아파트, 삼보아파트, 다이 근처에 도로가 있

1224blog.tistory.com

 

 

음성분식맛집 기본라면에도 계란을 넣어주는 '김가네' 음성점 리뷰

매일 한식만 먹다 보면 질릴 때가 있죠? 양식도 먹고 분식도 먹고 골고루 먹어야 하지요~~ㅎㅎ 그래서 음성에 김가네라는 분식집을 다녀왔어요. 김가네 음성점 위치 지역마다 터미널 근처에는

1224blog.tistory.com

 

 

음성맛집 음성군청 근처 김치찌개를 직접 끓여먹는 식당 '진명식당' 리뷰

음성 현지인들이 인정하는 김치찌개 맛집인 진명식당을 가보게 되었어요. 15년 전에 한번 가본기억이 있는데, 무엇을 먹었는지 기억나지 않네요. 진명식당 위치 음성군청 후문 쪽에 위치한 진명

1224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