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라이프)/일상 이야기

서울여행 서래마을(파리15구공원) - 서울대 - 잠실 롯데월드타워(크리스마스마켓)

by 지후papa 2023. 12. 5.
반응형

이제 곧 크리스마스도 있고, 주말에 무엇을 할까?

지방에서는 크리스마스 행사를 크게 하는게 없어서 서울을 다녀오기로 했다.

코스는 아내가 플랜을 세워서 움직이는걸로~~

 

사실 서울에 가면 차도 많고 복잡해서 버스를 타고 갈려고 했는데, 가는 버스표는 구매할 수 있는데,

밤 늦게 돌아오는 버스표가 전부 매진이라서 어쩔수 없어 자동차를 타고 갔다.

 

 

서울여행코스
서래마을(파리15구공원) : 프랑스 전통마켓
서울대학교 : 대학교 구경
서초 - 잠실 : 지하철 타기
잠실 롯데월드타워 : 크리스마스마켓

 

서래마을 파리15구공원

 

2023. 12. 02 반포동 파리15구공원에서 프랑스 크리스마스 마켓을 한다고 해서 가보게 되었다.

프랑스여행을 간적은 없지만 가기전에 미리 느낌만?ㅋㅋㅋ

 

서래마을 파리15구공원

 

파리15구공원은 큰 공원이 아니고 아주 작은 공원인데,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

대부분 동네사람들이 많았던거 같고, 프랑스사람들도 정말 많이 보았다~~

파리15구공원 프랑스전통마켓

 

프랑스 전통 핸드메이드 제품들도 팔고, 쿠키, 과자 등 여러가지를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중고장터에는 프랑스관련 서적들이 있었다~~

 

프랑스 뱅쇼

 

여기오면 무조건 마셔봐야하는 뱅쇼~~~따듯한 와인~~

운전을 해야하는 관계로 맛만보고 아내가 마셨다.!! 몬가 좀 진하고 속이 따듯해지는 느낌을 받음.

 

프랑스 크레페

 

프랑스 크레페는 우리나라 부침개와 비슷하게 만든다.

반죽을 익혀서 그위에 생크림, 과일 등 넣어 말아서 먹는 크레페!!

확실히 생크림 들어간게 맛이 좋았다~~괜히 카라멜을 주문해서... 나만..ㅋㅋ

구경하고 필요한것들을 구매하고 서울대로 이동했다.(자동차)

 

서울대학교

 

 

서울대학교는 아들에게 우리나라에서 제일 공부잘하는 학교를 소개해주기위해서 갔다.

나도 처음와보는 서울대학교 생각보다 엄청 크다.

걸어서 다니는게 가능할까 싶을 정도로 부지가 매우 컸다.

차를 타고 들어가서 학교를 크게 한바퀴 구석구석 돌고 나왔는데,

주차요금은 기본 30분 2,000원이고 추가 10분당 500원을 받는다.

 

서울대학교 정문에서 바라본 전경

 

서울대학교 정문에서 본 모습은 극히 일부분이다.

 

서울대학교 상징

 

'샤' 처럼 보이는 조각건축물은 1975년에 조성되었다고 한다.

공부열심히해서 꼭 여기 대학교를 오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울대학교를 구경시켜주었다!!ㅋㅋ

아빠의 욕심이다...하고싶은거 좋아하는거 하길 바래~~!!

 

 

서울대학교 구경을 마치고 차를 타고 동생네 집으로 갔다.

자동차를 주차를 하고 지하철을 타고 잠실 롯데월드타워를 가기위해서~~

아들은 인생처음 타보는 지하철!!

 

잠실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타워 갈때 항상 자동차를 타고가서 주차를 하고 놀았는데, 이번에 아들이 지하철타보는 경험을 하고 싶다하여 서초역부터 잠실까지 지하철을 타보기로 했다.

 

초등학생 지하철 요금은 500원이고, 어른은 1,400원이였다.

나도 정말 오랜만에 지하철을 탐.ㅋㅋ

예전에는 노란색 지하철표를 구매해서 탔는데, 요즘은 지하철카드를 구매해서 탄다.ㅎㅎ 카드보증금 500원을 추가로내야함.

 

지하철 2호선

 

두근두근!! 

아들은 무척 신기하고 재밌어했다.

앉을자리가 나서 앉으라고 했는데, 구지나 서서간다고 하는 아들!!

손잡이 안잡고 오래버티기를 하면서 재밌게 지하철을 즐겼던거 같다.

 

 

그런데 문제는 오래 걸어다니다보니깐 다리가 아팠는지 앉을때만 생기면 잠깐 쉬어가자고 했다!!ㅎㅎ

아들에게 질문.

"지하철을 타보니까 어째?"

"힘들어..요..."

많이 걸어다니면 건강해지고 좋자나~~~ㅎㅎ

 

롯데백화점

백화점도 구경하고, Mall도 구경

 

옐로우범블

 

크리스마스 선물도 구매하고,

근데 이 제품은 뭔데 이렇게 비싼지..ㅋㅋ

그리고 Mall 밖에서 크리스마스행사를 하고 있었다.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타워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 대형트리 앞에서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

롯데 크리스마스 마켓에 들어갈려고하는 사람 정말 많았다.

사람구경하고 싶으면 잠실로 오면 될 정도로 사람들이 많았던거 같다. ㅎㅎ

곧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때에 다시한번 오고 싶다.

 

이번 서울여행은 한곳에만 있지 않고, 여러동네를 돌아다녀서 그런지 좀 피곤하긴 했긴했지만 아들과 함께여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다.

 

 

 

 

국악박물관 초등학생과 함께 가볼만한 박물관 (예술의 전당)

서울 예술의 전당 안에 국악박물관이라고 있어요. 그냥 지나칠 법도 했지만, 음악을 배우려고 하는 아들이 들어가 보자고 해서 왔는데 오길 잘했어요. 1995년에 문을 연 국악박물관에는 다양한

1224blog.tistory.com

 

 

서울 서초 예술의 전당 맛집 정갈한 한식 담 리뷰 맛있는 이야기

예술에 전당 내에서 밥 먹을 만한 곳이 2곳이 있는데, 한 곳(MOZART502)은 원래 카페인데 점심시간에만 식사류를 판매한다고 한다. 다른 한 군데는 (주) 맛있는 이야기 담이라는 한식당이다. 아침을

1224blog.tistory.com

 

 

서울 방배동 맛집 알아차림 서래마을 한식 다이닝&바 가족과 맛있는 식사

서울에는 맛집이 너무 많은 거 같아요. 동생네와 저녁을 함께하기로 했죠. 이미 예약까지 해놨다고 해서 처음 가본 한식 다이닝바 알아차림 서래마을 미슐랭3스타 가온 출신 셰프와 호텔 출신

1224blog.tistory.com

 

 

서울 예술의전당 처음가본 사람 ㅋㅋ 소극장에서 아이와 연극보고 왔어요.

예술의 전당TV에서만 보던 예술의 전당을 이번에 처음 가보게 되었네요. 동생이 어딘가반짝이라는 연극을 예매했다고 해서 같이 보러 오게 되었어요. 매제가 서울토박이라 가이드처럼 자세하게

1224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