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카페 리뷰/음성

음성맛집 음성읍에 추어탕 맛있게하는 '남원추어탕'

by 지후papa 2024. 4. 29.
반응형

음성읍에도 진국인 추어탕집을 발견했어요.

유난히 더웠던 4월의 어느 날 체력 보충을 위한 음식을 먹기 위해서 남원추어탕에 다녀왔어요.

우연히 길가에 있는 식당을 들어갔는데 참 괜찮은 맛집이었네요.

 

남원추어탕 위치


 

남원추어탕

 

음성군청에서 음성법원등기소 쪽(용산리) 방향으로 가다 보면 음성군 농업기술센터 맞은편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게 앞에 주차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남원추어탕 I. F. (인테리어, 음식)


남원추어탕 인테리어

 

큰 홀과 방이 있습니다.

큰 홀에서는 입식, 방에서는 좌식으로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어있더군요.

 

남원추어탕 메뉴

 

메뉴는 간단하게 3가지

솥밥추어탕과 갈비탕, 미꾸라지튀김이 있습니다.

 

 

 

남원추어탕 반찬

 

반찬은 간장에 절인고추, 깍두기, 김치, 미꾸라지튀김이 나오고

추어탕에 넣어 먹는 국수와 부추도 나옵니다.

 

남원추어탕 솥밥추어탕

 

방금 한 솥밥으로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0^

사실 식당에서 밥맛이 좋으면 다 맛있게 느껴지잖아요.

 

 

 

 

일단 추어탕을 떠먹다가 나중에는 저절로 밥을 말아먹게 되는 이 국룰은 무엇 때문일까요?ㅎㅎ

추어탕 국물까지 싹 다 먹어버리겠다는 ~~~ㅎㅎ

 

맛있게 다 먹고 나면 기다리고 있는 건 솥밥숭늉이에요~~

 

 

잘 눌러진 누룽지에 따듯한 물을 부어놓으면 저절로 숭늉이 되죠~~

 

 

 

Review


진한 추어탕국물에 밥 말아서 먹고 나니깐 괜히 힘이 솟네요.

방금 한 솥밥과 함께 먹어서 더욱 맛있게 먹었네요.

몸보신하러 자주 와야겠어요!!ㅎㅎ

 

 

 

 

음성맛집 가마솥밥 순두부 '하이순두부 추어탕' 리뷰

요즘 점심 먹으러 여러 식당을 다니고 있던 중인데 순두부와 추어탕 간판이 보여서 지난번에 먹으러 갔는데, 사람이 많아서 먹지 못했어요. 그래서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고 찾아간 하이순두부

1224blog.tistory.com

 

 

대소 맛집 대소추어탕집 남도추어탕 깔끔한 반찬과 맛있는 추어탕

여름철 삼계탕과 비슷한 몸보신용 음식으로 추어탕이 있죠 대소면에는 추어탕집에 2곳 있는데 그중에 남도추어탕을 소개합니다. 꽤 오래된 식당이에요. 2대찌 어어가고 있는 추어탕집 ㅎㅎ 주

1224blog.tistory.com

 

 

음성 생극맛집 해장국이 진국인 식당 원조본점 '생극해장국' 리뷰

사람들이 음성 생극에 가면 생극해장국집은 한 번씩 다 가봤다는데, 생극을 몇번가보면서 처음 들어봤어요.ㅎㅎ 근처에 골프장도 있고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식당이네요. 생극해장국(

1224blog.tistory.com

 

 

대소 갈비 맛집 'The 담은갈비' 점심특선 한우돌솥비빔밥 리뷰

The 담은 갈비에 가서 한우갈비 꽃살을 먹고 싶지만 점심으로 먹기엔 부담이 되고, 시간도 없고 해서 못 가고 있었네요. 근데 점심특선이 있다고 해서 방문했어요 점심특선 주문가능시간은 11:30 ~

1224blog.tistory.com

 

 

대소 쭈꾸미 맛집 명동찌개마을 & 쭈꾸미 점심특선 1인 뚝배기쭈구미정식 리뷰

비도 오늘날이라서 국물요리를 먹으러 가는 도중에 '쭈꾸미'라는 단어를 보고 차를 세워 멈춤 최근에 새로 오픈한 식당인 듯했습니다. 혼자서 식사를 해야해서 1인요리가 되는 식당을 가야만 했

1224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