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라이프)/여행

울진 초등학생과 함께 가볼만한 곳 울진과학체험관과 연호공원 산책코스 추천

by 지후papa 2023. 5.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후papa입니다.
글을 써내려갈때 존댓말이 아닌 반말로 작성할때가 있습니다.
"친한 친구랑 대화한다"라고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계획없이 떠난 울진, 어쩌다 하루를 자고 아침에 일어나서 어디를 갈지? 
아이들과 함께 온거라 아이들이 가볼만한 곳으로 찾게 된다.
 
울진과학체험관은 저번 울진방문 때 우연히 들렸다가 문이 닫혀서 그냥 갔던곳이다.
여러가지 VR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하여 방문했다.
 

울진과학체험관

 

 

주차장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입장료는 500원부터 2000원 저렴하다.

 

 
건축물에서부터 여기는 과학체험관이다 하는거 같다. 
철구조물로 멋지게 잘 건축한거 같다. 입구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대한민국 한국형 발사체 그냥 시선을 사로 잡는다.
얼마전 아들에게 로켓발사체 Lego를 선물한적있는데 여기와서 비슷한걸 보고 우와우와~
건물 2층~3층 높이로 매우 크고 멋지다.
 

 
근처에 울진과학체험관과 죽변해안스카이레일, 왕피천케이블카도 있는데 한번에 이용요금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울진과학체험관은 2층과 3층에서 체험활동을 한다.
 

 
2층으로 올라가는방법은 램프식(계단아님)으로 되어있음 (엘레베이터도 있음)
 

2F (무료 체험관)

 

 
매트 놀이터 8세 이하의 어린이들은 출입금지..
사람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한바퀴 돌고와도 된다고 해서 아들들 신나게 돌고 내려왔어요.
 

 

 
자이로스코프 체험
키 130cm 이상, 몸무게 50kg이하 이용가능
 

 
암벽등반 체험 슬라이드식으로 밑으로 내려온다. 속도조절하여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
아들이 말하길 어렵진 않은데 발바닥이 아팟다고 하네요~ㅎㅎ 맨발로 해서 그런가봐요.
 

 
과학원리 이해를 위해 여러가지 체험활동을 할 수있었어요.
입장권에 포함된 체험인데도 여기서 한참을 놀다가 갔다.
어른들이 생각하는 것과 달리 아이들은 신기하고 재미있어 하는거 같다.
 

 
2층에는 수유실도 있다. 작은배려~!
 

 
2층에서 본 대한민국 한국형 발사체 
 

 

3F (유료 체험관)

대부분 체험비는 한체험당 1,000원.
가성비가 최고다!!ㅎㅎ 그래서 그런지 안해본 체험이 없는거 같다.ㅎㅎ
 

 
3층에 올라오면 바로 굴착기 체험이 보인다. 
실제로 운전체험을 하는것이다 보니 어린자녀는 보호자와 함께 이용을 한다. 
남자아이들한테 제일 인기가 많았다.
 

 
시간 가는줄 모르고 체험을 했던거 같다. 
나도 해봤는데.. 난 못하겠음.. 어질어질~
2시간정도 과학체험관에서 시간을 보내고 현실로 돌아오는 시간
 

 
과학체험 앞에는 놀이터가 있다. 체험도하고 친구들과 놀기도 하고 
아이들한테 너무 좋은 곳 같다.
 

연호공원 연호지 연호정

 

출처. 경상매일신문

 

 
과학체험관 바로 옆에 있는 연호공원이다. 
산책하기도 좋고 자연생물들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거대한 소나무와 가볍게 운동할 수 있는 시설들이 있었고
 

 
여기서 자라를 보았다. 머가 움직인다 했는데, 아들이 바로 "아빠 자라 있어요!!!!"
큰 새도 있고, 주변에서 뻐꾸기도 울고 정말 그냥 자연그대로 인듯 했다.
 

연호정

 
큰 정자가 높은곳에 있다. 앉아서 연호지를 보며.. 시를...읊.....ㅋㅋ
 

 
연호지 중간에 정자 시원한 바람이 불고 너무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울진에와서 정말 좋은곳을 보고 느끼가 가게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초등학생인 아들도 너무 즐거워하고 울진에 자주 오자고 하네요.
울진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0^
 
이상으로 포스팅 마침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