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골프

충북 음성 모든코스가 완변했던 '코스카CC' 2부라운딩 리뷰

by 지후papa 2024. 6. 23.
반응형

 

 

충북 음성군에 있는 골프장 "코스카 CC"

처음 가보는 골프장이라 너무 설레고 기대가 되더군요.

 

가까이 있지만 한 번도 가보지 못한 그곳을 오늘 갔어요.ㅎㅎ

최근 날씨가 한낮에 33~35도가 왔다 갔다 했는데,

전날 비가 와줘서 그런지 오늘은 정말 날씨가 골프 치기 딱 좋은 날씨였어요.

 

코스카 CC 위치


 

코스카 컨트리클럽 (코스카cc)

 

충북 음성군 동음리에 위치해 있는 코스카 CC.

음성 IC에서 20분 소요됩니다. 

 

 

 

코스카 CC 코스 및 정보


클럽하우스

 

실내인테리어가 유럽의 어느 한적한 기차역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중간에 원형시계 때문에 더 그런 느낌을 받았나 봅니다.ㅋㅋ

 

골프용품 판매점

 

골프용품 판매점도 있어서 준비 안된 용품들을 구매할 수도 있죠~~

 

스마트 체크인

 

요즘 골프장 대세가 스마트 셀프체크인이 대세인가 봅니다.

점점 기계가 많아지고 있네요.

하지만 예전처럼 직원분들이 체크인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출처. 코스카cc

 

그린피는 보통 10만 중반~ 20만 원 초중반까지 나오는 거 같아요.

계절, 시간대에 따라 다르긴 하죠~

이번에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하지 않고 골프몬, 스마트스코어 등을 검색해서 가장 저렴하게 올라와있는 곳을 통해서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정상가격은 22만 원이었지만, 할인특가로 1인당 15만 원에 예약!!ㅎㅎ

 

 

 

체크인을 하고 탈의실로 들어왔는데 깔끔하고 쾌적하게 잘 관리하고 있었어요.

 

 

클럽하우스로비에서 아래로 내려오면 스타트 존이 나옵니다.

 

 

라운딩 중간에 와서 가볍게 간식 먹는 식당이 바로 보이네요~~~

 

 

코스카cc 퍼팅연습장

 

날씨가 정말 좋았어요.

전날 비가 오고, 오전에도 많은 구름이 있었는데, 

점심시간 지나고 나니깐 정말 언제 그랬냐는 듯 너무 좋네요.

 

에어존

 

라운딩 마치고 에어로 신발 털고 옷 벌고 하는 곳!!

이 부분은 완벽하지는 않았네요. 먼지가 사방으로 날리겠어요~~!!!ㅎㅎ

 

 

코스 대기 중인 카트입니다.

7분 티업이라서 정확한 시간을 두고 출발합니다.

기다리는 동안 퍼팅존에서 퍼팅연습을 좀 했는데 오늘따라 원하는 곳으로 잘 가서 불안하네요.ㅎㅎ

 

 

드디어 코스 출발

 

 

첫 번째 홀에 도착했는데 너무 코스가 넓어 보이더군요. 생각보다 쉬워 보였는데,......

퍼팅 거리감 좋을 때부터 불안하더군요. 첫 끗발이....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티샷존은 매트사용을 하지 않아서 너무 좋네요.

 

 

 

페어웨이 잔디 상태도 너무 좋더군요. 관리를 어쩜 이렇게 잘하지 할 정도로 최근 조선잔디 골프장 중 가장 좋은 거 같아요.

 

 

코스카 cc 코스 중에 전략적으로 쳐야 하는 홀들이 몇 군데 있습니다.

딱 드라이버 치면 떨어지는 랜딩지점에 해저드가 있어서, 끓어갈지 과감하게 넘길지~~~~ㅎㅎ

저는 안전하게~~!

 

 

 

쌍둥이 페널티 존~~~ㅎㅎㅎ

 

 

 

 

 

 

 

 

 

 

 

 

 

 

 

 

 

 

 

 

 

 

 

 

 

플레이 전 후~~ 퍼팅존 그림자~~ㅎㅎ

 

Review


7분 티업으로 앞뒤팀 서로 밀리지 않고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었어요.

단, 전반라운딩 후 30분 정도 기다림이 있었는데 그 시간이 좀 길게 느껴지더군요.

전후반 각각 플레이로만 2시간씩 소요되었던 거 같아요.

 

페어웨이 잔디상태 및 주변 조경관리가 너무 잘되어 있었어요.

경치가 너무 좋아서 사진 찍은 게 전부 작품 같습니다.

 

 

 

제주골프 그린피 저렴하고 넓어서 치기 쉬운 골프장 제주 '중문골프장' 중문CC 1부라운딩 2024.05

오랜만에 제주도에 일 때문에 오게 되었어요.금요일 오후 비행기를 타고 제주공항 도착!! 공항을 나오자마자 역시 따듯한 남쪽에 왔다는 걸 확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야자수 나무들~~ㅎㅎ헬로 제

1224blog.tistory.com

 

 

충주 양잔디골프장 코스가 재밌고 아름다운 골프장 '센테리움CC' 라운딩 2024. 05. 1부 라운딩

골프를 배우고 첫 라운딩을 치렀던 골프장인 센테리움 CC 그 당시에는 골프장의 전경을 보기보단 어떻게 하면 드라이버를 잘 쳐서 홀아웃할지가 걱정이었던 거 같다. 그래서인지 기억나는 코스

1224blog.tistory.com

 

 

대영힐스cc 3부 야간라운딩 리뷰 2024. 06. 잔디 컨디션 최상~~

진짜 여름이 다가옵니다.한낮에 30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서 많이 덥네요~~요즘 같을 땐 2부 라운딩보다 1부, 3부 라운딩을 많이들 하죠~ 저도 지인들과 대영힐스cc 3부 라운딩을 다녀왔어요.너무

1224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