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엔리얼 에어 8개월 사용후기 nreal air AR 글래스 증강현실 제품 무게79g 장단점

by 지후papa 2023. 7. 24.
반응형

2022년 9월쯤 인터넷뉴스를 보면서 증강현실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중국제품이라서 좀 거리를 두려고 했지만 알아보면 알수록 점점 빠져들었죠. 휴대폰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몇 개 있었지만 엔리얼에어에 더 관심이 갔던 건 그냥 안경 같은 느낌과 쓰고 있어도 무겁지 않은 무게라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엑스리얼코리아에서 정식수입하여 판매를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국내 AS가능하죠. 직구제품은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엔리얼에어 nreal air

 

요즘 이런 제품들은 컴팩트한 박스에 나옵니다. 트렌드 같아요. 심플해서 좋습니다. 

제품 가격은 498,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엑스리얼 구성품

엔리얼에어 구성품
출처. 엑스리얼코리아

기본적으로 제품 케이스는 들어 있습니다. 이점이 매우 좋았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4번 코 받침도 크기별로 들어있어서 알맞은 사이즈로 꼽아서 사용할 수 있더군요. 저는 기본이라서 처음에 장착되어 있던 제품으로 사용을 했답니다.

 

 

제품은 케이스에 넣어서 가방에 넣고 다니기 좋은 사이즈 입니다. 제품이 손상되지 않게 약간 하드 한 케이스로 되어 있습니다. 엔리얼에어 본품과 케이블, 렌즈닦이 넣을 수 있습니다.

 

 

 

엔리얼에어 제품사양

 

처음에 열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냥 안경같고 퀄리티가 매우 높았습니다. 

비교를 하자면 다이슨과 차이슨청소기 제품을 보면 너무 확차이가 나는 걸 느끼시죠? 

얘는 다이슨느낌이에요~ㅎㅎ 가격이 약 50만원 대 제품치고 꽤 좋은 제품 같더군요.

 

 

 

공식제품 사양을 보면 이렇습니다.

출처. 엑스리얼 코리아

USB-C 타입을 이용할 수 있어서 갤럭시 제품이랑 별도의 젠더가 필요하지 않아서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태블릿 노트북과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호환되는 제품엑스리얼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링크 클릭하시면 됩니다.

엔리얼에어 호환

 

참고로 저는 갤럭시 s 폴드 2 유저입니다. 정상 작동됩니다.

 

 

nreal air shield

그리고 웬만하면 라이트 실드를 끼우고 사용했습니다. 

렌즈 흠집을 방지하기 위해서도 이유이지만, 안경처럼 밖이 보이다 보니깐 영상물들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아서 끼우고 사용했습니다. 

nreal air

반대로 라이트실드를 벗기고 사용하면 영상 등을 보면서도 앞을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혼자 영상 볼 때는 주로 벗기고 사용했죠. 아내의 눈치를 봐야 하니까요?ㅎㅎㅎㅎ

 

엔리얼에어

왼쪽에는 USB-C 타입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충전제품이 아닙니다. 휴대폰과 연결을 하면 휴대폰의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이런 부분은 사실 매우 아쉽더군요.

차라리 블루투스로 연결을 하고 충전을 해서 사용했으면 케이블의 불편함은 없었을 텐데 하고 좀 생각했습니다.

두 마리 토끼를 잡지 못한 점 좀 아쉽네요.

 

 

 

엔리얼에어 케이블
엔리얼에어 USB-C타입

 

엔리얼에어 제품에 꼽는 것과 휴대폰에 꼽는 단자의 모양이 다릅니다. ㅎㅎ 이것도 사실 좀 불편했습니다.

 

엔리얼에어엔리얼에어
엔리얼 에어

 

하지만 제품의 완성도는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전부 추가했더라면 아마도 100만 원대 가까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도 50만 원 이하로 사용할 수 있게 한 점은 매우 칭찬하네요~ㅎㅎ

 

 

엔리얼에어 활용

1. 실내자전거 타면서 영상시청

출처. 엑스리얼코리아

한참 코로나19로 거리 두기를 할 때 헬스 가서 운동을 못해서 집에 실내자전거를 구매하여 운동을 열심했습니다.

집에서 티비를 보면서 하고 싶은데 한쪽 구석에서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서 엔리얼에어를 사용했죠.

결과는 매우 좋았습니다. 영상에 집중을 하다 보니깐 자전거에서 내려오지 않아서 효과는 만점이었습니다. ^^

 

2. 누워서 전자책 읽기

에어캐스팅 모드로 하여 누워서 전자책을 읽었네요. 저절로 잠을 오게 하는 매력 넘치는 기계입니다. ㅎㅎ

한 동안 종이책 보다 전자책을 많이 읽었던 거 같아요.

 

3. 유튜브 영상과 인터넷검색

엔리얼에어를 쓰고 Nebula 공간으로 들어가면 한 번에 여러가지를 할 수 있더군요. 쉽게 모니터를 각각 여러개를 놓고 하나는 영상, 인터넷, 전자책, SNS 등등을 한번에 쳐다보면서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매우 만족했습니다.

영화처럼 2시간 정도 되는 건 사실 별로 본 적이 없던 거 같네요.

 

 

엔리얼에어 특징

엔리얼에어는 79g의 가벼운 무게가 큰 장점인 제품입니다. 

또 다른 제품들은 투박한 디자인인데 비해 선글라스느낌이 납니다. 좀 더 진화한 느낌이죠~ㅎㅎ

 

출처. 엑스리얼코리아

그리고 큰 TV가 필요 없습니다. 영상화면은 크기 조절을 할 수 있어서 최대 201인치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영화관에서만 보던 큰 화면을 원룸에서도 큰 화면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ㅎㅎ

 

출처. 엑스리얼코리아

이런 느낌입니다. 멀티디스플레이 위에 제가 활용하는 방법 중에 하나네요. 한 번에 여러 가지를 할 수 있는 게 너무 좋아요.

 

 

엔리얼에어 단점

단점을 뽑으면 유선인 게 제일 단점입니다. 휴대폰과 케이블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게 상당히 불편합니다. 

이어폰도 요즘 전부 블루투스를 이용하는 시대인데 이 제품은 선이 귀 뒤로 내려오는 게 너무 불편하고 보기에도 안 좋더군요~ㅎㅎ

 

엔리얼에어 어플 nebula
Nebula

 

그리고 Nebula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하는 부분이 좀 불편합니다. 그리고 아직 호환이 많이 안 되는 어플도 많습니다. 이런 점이 단점으로 뽑을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엔리얼에어 사용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엔리얼에어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