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피렐리 P ZERO 타이어 브리지스톤 세레니티 플러스 사용후기 타이어 추천 245 40 19

by 지후papa 2023. 7. 5.
반응형

 

 

 

자동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타이어입니다.

장마철 대비해서 많이 달은 타이어를 교체했어요. 

한국타이어, 피렐리, 브리지스톤, 미쉐린 등 가격 및 제품을 알아봤어요.

한국타이어 벤투스 S2 AS, 브리지스톤 세레니티 플러스, 피렐리 P ZERO를 가격비교했어요.

 

 

한국타이어 벤투스 S2 AS 장착포함 20만원대
브리지스톤 세레니티 플러스 장착포함 19만원
피렐리 P ZERO 장착포함 비쌈 

 

 

피렐리 PZERO

출처. 피렐리

 

차에 기본으로 피렐리가 끼어 있어서 웬만하면 피렐리고 하려고 했지만, 여름용 타이어라고 하셔서 일단 제외시켰어요.

겨울 : 1월에 눈도 많이 왔었잖아요~ 그리 높은 언덕은 아니였는데, 헛바퀴 돌면서 저만 낙오가 된 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눈만 오면 살짝 겁이 나더라구요; 일반 평지에서는 천천히 다니니깐 괜찮았는데 오르막 언덕만 나오면 겁이 나서 스노타이어로 바꿔야 하나 했죠~ 근데 비용이 만만치 않더군요~ 

봄, 여름, 가을 : 피렐리 P ZERO는 3계절 타이어네요~~ 제동력과 접지력 모두 매우 우수합니다. 표현을 하자만 정교하게 운전할 수 있다고 표현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코너에서 잡아주는 맛은 진짜 매우 우수합니다. 예전에 한국타이어만 사용할때랑 너무 다른 느낌이었어요~~ ^^

 

 

상대적으로 뒷바퀴는 덜 달아서 아직 사용중이에요~~ 아직 타이어 마모한계선까지는 많이 남아있어요~~

 

 

 

브리지스톤 세레니티 플러스

출처. 브리지스톤

 

4계절용 타이어에요. 타이어가게 사장님의 추천으로 많이 알아봤어요. 한국타이어 대리점 하시는 분이 왜 이걸 추천하지? 마진이 더 좋은가? ㅎㅎ 단골이고 사실 이 동네에서 여기보다 저렴하게 타이어 장착하는데 못 봤어요!! 

타이어 마모가 더뎌서 오래 탈수 있더라고요, 대략 6만 km를 탈 수 있다고 합니다. 장착하고 현재 한달 정도 주행 했을 때 개인적인 느낌은 피렐리 P ZERO 보다 정교함은 떨어지지만 접지력이 매우 우수한 거 같아요. 그리고 좀 더 부드러운 주행느낌을 줍니다. 피렐리는 좀 딱딱한 느낌, 브리지스톤은 좀 말랑말랑한 느낌이에요.

가격도 거의 피렐리의 반정도급이니 가성비로 매우 좋은거 같아요.

 

 

한국타이어 벤투스 S2 AS를 장착하려고 했지만, 타이어 성능에 비해 가격이 좀 세게 느껴졌어요. 타이어 마일리지도 쉽게 달아서 금방 교체시기가 오니깐 가성비로서는 좀 안 좋게 느껴졌습니다.

수년간 한국타이어만 고집했는데, 다양한 제품을 끼워봐야겠더라구요.

 

이번에 브리지스톤 세레니티 플러스로 장착한 것은 매우 만족합니다.

이상으로 타이어 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