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카페 리뷰/충주

충주 삼겹살 맛있는 식당 우주한우한마리 나만알고 싶은 식당

by 지후papa 2023. 4. 19.
반응형

대한민국 국민 음식 삼겹살
 
이 식당은 예전에 장인어른께서 알려주신 식당이다. 내가 수없이 출퇴근하는 길목에 있는 그 식당이다. 충주 한국관이라고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거다. 한국관 바로 앞 교차로에 위치해있다. 1~2년 한 식당이 아니다. 꽤 오래 장사를 한 곳이다. 
내가 벌써 여기 다닌지도 5년은 넘은거 같다.
 
충주에는 유명한 삼겹살집들이 몇군데 있다. 가끔 가긴한다. 우주한우한마리 식당을 갈때는 가족들과 "오늘은 제대로 된 삼겹살 맛있는 삼겹살먹으러 가자" 이러고 가는 곳이다.
 

출처. PIXABAY

혼자만 알고 싶었던 마음이 강했는지 가게 정면사진을 못찍었다. daum의 도움을 받아서 캡쳐한것이다.

출처. kakaomap(왼쪽) / 우주한우한마리 실내

 
가게가 요즘 새로 신축하여 생기는 식당 처럼 외관이 예쁘지는 않다. 동네식당 느낌이다. 아마도 이앞으로 버스가 제일 많이 다니는 곳으로 생간된다. 바로 옆에 시내버스 터미널 종점이 있기 때문에...ㅎㅎ
 
식당 내부는 세련되지는 않지만 평범한 식당의 인테리어다.  방도 있었지만, 사장님께서 좌식식탁에서 일반의자 식탁으로 변경하면서 없앴다고 한다. 방은 우리 전용공간이였다. 조금 아쉬웠지만 고기맛이 달라지는건 아니니깐 너그러히 이해했다.ㅋㅋ
 
여기는 현장에서 일끝나고 오시는 분, 모임 등 다양한 사람들이 찾는곳이다. 진짜 숨은 삼겹살맛집이다. ㅎㅎ 정육과 같이하기에 고기 신선도는 두 말할 필요없다. 
 

삼겹살

 
아들이 어릴 땐 삼겹살2인분과 공기밥3개, 잔치국수 이렇게 주문을 해도 충분히 먹었지만, 요즘 초등학생이 되고부터는 1인분정도는 그냥 먹어서 3인분 시키게 된다.
김치도 겨울 만들어논 김장김치가 반찬으로 올라오고, 마늘, 고추, 양파가 매우 싱싱한 것들이 올라온다.
파절이도 정말 양념맛이 좋다. 가끔 계절에 반찬이 추가로 나온다.
 

삼겹살

 
아들이 마늘젤리 대장이라 고기, 김치, 양파, 콩나물, 마늘 한꺼번에 올려서 먹는다.
아빠들은 매운 청양고추와 한입하면 끝난다. 사실 소주한잔 먹어야하는데, 우리집 운전수라 나는 침만 흘린다.ㅎㅎ
 

삼결살과 된장찌게

여기는 정육점과 같이 해서 그런지 사장님께서 삼겹살 시키면 항정살, 갈매기살을 조금씩 맛보라고 주신다.
된장찌게는 달래가 들어가 있어서 봄냄새가 심하게 진동했다. ㅎㅎ
 


삼결살 1인분 14,000원
가격은 비슷비슷하면서도 저렴한거 같다. 요즘 삼결살 식당에서 15,000원이상 받는곳들도 많이 봤다. 
후회하지 않을 곳이다. 한번도 안가볼순 있지만, 한번가보면 다음에 또 찾게 될 삼겹살집이 될 것이다.
가게가 교차로에 있다보니 길거리가 주차장이다. 그런데 가게옆 시내버스터미널 종점 옆에 유료주차장이 생기긴 했다.
아직까진 차들이 복잡하게 다니는 곳은 아니라서 도로 갓길에 세워둘순 있지만, 황색실선2줄은 조심하자.ㅎㅎ
옆으로 조금만가면 무료주차장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