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라이프)/일상 이야기

충북 진천덕산양조장 덕산막걸리 구매 우리의 술 막걸리 구매후기

by 지후papa 2022. 1. 29.
반응형

말통으로 막걸리를 구매하기 위해서 여러군데 양조장에 전화를 했어요.
근데 전부 다 안판다고하고하는데, 이유가 너무 궁굼 했어요.
양조장에서 말통으로 팔려면 세무서에 미리 신고를하고 구매자 인적사항을 또 신고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양조장에서 말통으로 팔지 않는거 같아요.
말통으로 살수 없다면 그냥 병으로 사기로하고 진천군 덕산면에 있는 진천덕산양조장으로 갔네요.

진천덕산양조장 외관

전통술 만드는곳답게 옛스럽게 생겼어요. 외관은 양조장처럼 보이진 않았어요.
문열고 들어가자마자 사무실에 옆에 있습니다.

5가지 종류의 술이 있어요.
공장에서 사는거 만큼, 마트에서 사는것보단 가격적으로 저렴했어요.

진천덕산양조장 내부

건물은 목조로 건축되었습니다. 내부 문은 옛날문으로 만든건지 아니면 오래된건지 구분 하기 힘드네요. 처음 방문해서 추측만 할뿐~~^^

막걸리 전시실과 발효실이 있어요. 발효신은 사진촬영을 허락하지 않아서 찍지는 못했습니다.
눈으로만 보았네요~ 깨끗하고 청결하더군요.


위생관리를 철저하게 관리하면 막걸리를 제조하는거 같습니다.

진천덕산양조장 전시실에 들어가보았어요.

어릴쩍에 막걸리 말통을 자주 보았는데... 이제는 추억속으로~~~~
이것저것 여러가지가 많이 있네요.
아이들과 함께 오면 좋겠다고 생각을 잠깐 했네요.
막걸리 제조과정을 보고 체험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ㅎㅎ

요즘도 술집에가면 막걸리는 주전자에 주는 곳 많죠?ㅎㅎ막걸리가 엄청 땡기더군요...
아침이라 꾹꾹 참았습니다.

발효실은 입구만 찍었네요

유명인들이와서 사인과 함께 덕담을 쓰고 간 방명록!!

천장은 고가 높고 목조로 지어서 그런지 옛스럽고 전통주 제조하는 공장 같네요.

이곳은 막걸리를 제조하여 패킹하는 공간입니다.
어마어마한 양의 막걸리를 보았습니다. ㅋㅋㅋ

명절 전이라 그런지 매우 분주한 공장

진천덕산양조(주)
위치 : 충북 진천군 덕산읍 초금로 712
전화 : 043-535-3567
영업시간 : 08시~18시



  • #진천덕산양조 #진천양조장 #덕산양조장 #막걸리제조공장 #막걸리 #전통술 #전통주 #덕산막걸리 #진천막걸리 #진천덕산막걸리 #라이스와인 #ricewine #지후papablo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