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라이프)/여행

경북 봉화군여행 초등학생 아들과 호랑이보러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당일치기여행

by 지후papa 2024. 10. 11.
반응형

얼마 전 아내가 우리나라 지도를 하나 구매했더군요.

이유는 우리가 앞으로 여행 다닐 지역을 랜덤으로 뽑고, 체크하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요즘 MZ세대들은 이렇게 한다구;; 나도 mz라고!!!ㅋㅋㅋ

 

지도를 펼쳐놓고 각자 쌀한 톨씩 들고 지도에 던져서 나오는 곳을 무조건 다녀오기로~

거리가 멀먼 1박 2일로 가고 가까우면 당일치기로 다녀오자고 했어요.

가위바위보로 정해서 첫 번째로 아내가 던졌는데,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나와서 다녀왔어요!!ㅎㅎ

 

국립백두대간 수목원에 대해서..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수목원이라고 합니다. 
약 1,500만 평에 달하는 넓은 면적을 자랑하고, 다양한 식물과 동물을 보존 및 전시를 목적으로 하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의 호랑이 방사장을 갖추고 있고, 호랑이 종 번식과 보존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위치, 운영정보, 입장료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 위치하고 있어요.

엄청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요.

 

출처.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공식홈페이지

 

 

평소 입장료는 위 사진과 같아요.

그런데 저희는 봉자페스티벌 기간에 가게 되어 무료로 입장을 했답니다. ^0^

 

 

 

입구로 들어오니깐 완전 딴 세상이에요~ㅎㅎ

플리마켓도 열려있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와있더군요.

식물덕후~~!!ㅎㅎ

 

 

들어가는 입구에는 여러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편의점, 카페, 카페테리아가 있습니다.

밥도 먹고, 차도 마시고, 간식도 사 먹을 수 있고~~ 모든 걸 갖추고 있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관람


 

우리가 방문한 날은 오후에 비가 약간 잡힌 날이었어요.

그래서 차에서 우산을 하나 가지고 왔는데,

여기서 무료로 새우산을 대여해 주더군요!!ㅎㅎ

 

 

봄, 여름이 아닌 가을에 수목원을 왔어요!!ㅎㅎ

엄청 푸릇푸릇하진 않지만 가을식물들의 멋을 볼 수 있었어요.

 

 

오늘은 호랑이 보러 온날!!

호랑이를 보려면 호랑이 숲으로 가야 해요.

가는 방법은 걸어서 갈 수 있는데,

어린 자녀와 부모님을 모시고 왔다면 트램을 타고 올라가는 걸 추천해요.

 

 

올라갈 땐 타고 가고, 내려올 땐 걸어오면서 수목원을 구경하면 더욱 좋아요.

 

 

트램은 15분 간격으로 운행을 합니다.

잠시 시간이 남아서 아들이랑 호랑이 머리띠 만들러 갔어요~~~

 

 

너무 쉬운 거라 유치하다고 했지만 끝까지 다 완성한 지후!!ㅎㅎ

 

 

호랑이 한 마리 머리에 ~~ㅋㅋ

 

 

호랑이 모양으로 만든 트램을 타고 정상에 도착했어요.

 

 

정상에서 호랑이숲은 5분 안에 갈 수 있어요.

 

 

호랑이에게 안 잡혀 먹히려면 등에 잠깐 앉아서 사진 찍고 가세요!!ㅋㅋ

 

 

호랑이를 정말 가까이 볼 수 있는 호랑이숲에 도착했어요.

호랑이가 넘어오지 못하게 철망으로 높게 해 놨어요.

 

 

호랑이 한 마리가 호랑이타워에 앉아서 쉬고 있었어요.

그루밍도 하는 모습을 봤는데 너무 귀여웠어요.ㅎㅎㅎ

 

 

 

 

크긴 정말 큰 동물이에요~~!!

 

 

디지털망원경으로 가까이 관찰도 할 수 있어요.

 

 

 

호랑이가 움직이기 시작했어요.

 

 

정말 가까이 와서 어흥도하고 갔어요.

 

 

 

바로 앞에서 보는데 왜 이렇게 말라 보이는지;;ㅎㅎ

근데 크긴 정말 큽니다.

걸어 다니면서 하는 행동이 고양이랑 너무 비슷~

 

1시간 정도 호랑이구경했어요. 

정말 신기~~~

 

 

슬슬 비도 올 거 같아서 걸어서 내려갔어요.

보행로가 따로 있으니 참고하세요~~~

 

 

 

봄과 여름처럼 식물들이 싱그럽진 않아요.

이제 겨울잠 자러 간 식물들도 많았고요;;;ㅎㅎㅎ

 

 

 

 

 

 

 

다니다 보면 여러 식물들을 볼 수 있어요.

이름과 특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놓은 표지판을 설치해 놨어요.

그런데 정말 많아서 다 외우진 못하겠다 구라고요;;

 

 

 

 

 

 

천천히 식물들 구경하면서 내려오니깐 힘든 줄도 모르고 다 내려왔더라고요;

 

 

기프트샵도 들려서 구경하고

 

 

전시홀도 무료로 관람했어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아이들과 함께 오기 정말 좋은 곳으로 생각됩니다.

인간과 식물이 함께 공존해야 한다는 걸 알게 되고, 가꾸고 보호해야 하는 걸 알아가게 되는 거 같네요.

 

 

 

아이들과 꼭 경상북도 봉화군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여행 와서 즐기다 가세요~~~!!^0^

 

 

 

 

봉화맛집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근처 맛집 '서벽수목원가든' 리뷰 시골밥상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호랑이 보고 늦은 점심을 먹으러 서벽수목원가든에 왔어요.걸어와도 올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더군요~~ㅎㅎ 서벽수목원가든 위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차타

1224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