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지역정보 및 리뷰

충주가볼만한곳 공원 아이들과 산책하기 좋은 '연수자연마당' '국립충주기상과학관'

by 지후papa 2023. 11. 19.
반응형

주말 아침 일찍 일어나서 가족끼리 운동을 하러 국립충주기상과학관 부지에 붙어 있는 연수자연마당이란 곳으로 갔습니다. 

연수자연마당은 도시생활권의 훼손되고 방치된 공간을 복원해서 습지, 개울, 초지, 숲 등 다양한 생물 서식처를 조성하여 도시의 생물 다양성을 증진하면서 시민에게 쾌적한 생태휴식공간입니다.

 

연수자연마당 위치


 

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
연수자연마당 /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동 국립충주기상과학관으로 찾아오시면 주차장 쪽으로 연수자연마당 입구가 보일 겁니다.

주차장이 있어서 자동차를 타고 와서 산책해도 좋습니다.

 

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
연수자연마당 안내도

 

연수자연마당은 대략 10,000평 정도의 규모의 언덕 공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연수자연마당 둘러보기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분위기가 다릅니다.

한 여름에는 더워서 좀 그렇지만 아침 일찍 새벽에 산책하시면 너무 좋습니다.

 

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
충주 바람골언덕

 

시작은 내리막길로 시작해요.

이름도 바람골 언덕이라고 지어놓았어요.. 

시원한 바람이 솔솔 

가을에 오니 낙엽도 떨어지고, 나뭇잎에 물감이 예쁘게 들었어요.

이날은 행사를 해서 사람들이 좀 많았어요!!ㅎㅎ 걷기 행사

 

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

 

아기자기하게 예쁘게 꾸며놓은 조경!!

사슴 한 마리가 뒤에 숨어 있네요!!ㅎㅎ

 

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

 

그네가 예쁜 꽃으로 만들어져 있었어요.

아들이 그냥 지나치질 않죠~~

아들이 재밌게 놀 수 있는 놀이터도 있답니다.

 

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

 

일반 흙길도 있어요. 

흙길을 많이 걸어야지 건강해진다고 하잖아요..

살아 숨 쉬는 흙!!

 

 

 

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

 

시간이 갈수록 더 예뻐지는 공원이네요.

 

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
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
연수자연마당 우물과 펌프

 

우물과 펌프 아실까요?ㅎㅎ

 

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
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

 

연수자연마당은 한 바퀴 산책하는데 대략 10~15분 정도 소요됩니다.

빠른 걸음으로 걷는다면 더 단축은 되겠더라고요~~~

 

평지, 오르막, 내리막길이 한자리에 모여있는 공원입니다. ㅎㅎ

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충주연수자연마당 충주공원 충주산책할만한곳 충주 생태공원 충주연수동공원 충주국립기상과학관 충주 연수자연마당

 

가볍게 자연을 느끼면서 산책할 수 있는 곳으로 연수자연마당을 추천합니다. ^0^

 

 

 

 

충주 목계문화축제 장소 목계나루 강배체험장

충주중원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목계문화축제를 소개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면 좋은시간 될듯하네요. 다양한 공연, 아트체험, 골동품전시, 화훼전시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일

1224blog.tistory.com

 

 

충주영화관 모다아울렛 '롯데시네마' 조조영화 리뷰

충주에는 대형 영화관이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아요. 제가 어릴땐 가장 유명했던 영화관들은 이름 아카데미극장, 한일극장, 자유극장이 있었어요. 그리고 충주시내에 TTC시네마, 메가박스가 생

1224blog.tistory.com

 

 

충주체험관광센터 아이들과 자전거 타고놀까 (feat. 탄금호, 중앙탑) 충주 자전거 대여

주말여행을 가서 자전거는 타고 싶은데.. 차에 실어갈 수 없고... 근처 여행지에서 자전거를 대여해서 탈수 있으면 너무 좋겠죠?ㅋㅋ 충주체험관광센터에서 운영하는 타고놀까 에서 저렴하게 자

1224blog.tistory.com

 

 

충주볼링장 '한스타워 나이스 펍 볼링장'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볼링장

오랜만에 한스타워 나이스 펍 볼링장을 방문했어요. 충주에 볼링장 3곳 정도가 있는데, 아이들과 갈 때는 항상 여길로 갑니다. 이유는 아이들도 점수가 잘나옵니다. 한스타워 나이스 펍 볼링장

1224blog.tistory.com

 

 

충주씨샵 탄금공원 내 위치한 충주로컬푸드직매장 리뷰

오늘은 충주시 탄금공원 내에 리모델링하여 2023년 9월 23일 정식 오픈 한 충주씨샵에 대해 소개합니다. 얼마 전부터 탄금공원에 아이와 가서 놀다가 음료수를 사 먹던 곳인데, 정식오픈을 좀 늦

1224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