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카페 리뷰/충주

충주맛집 '풍미식당' 떡만두국 직접 빚은 손만두국 리뷰

by 지후papa 2023. 10. 30.
반응형

 

충주 교현동 건대병원사거리에서 롯데마트방향으로 가다 보면 있는 풍미식당

오래된 한식전문점이에요.

늘 지나가면서 능이전골을 먹어봐야지~~ 하면서도 못 갔던 곳을 가게 되었어요.

점심을 먹기 위해서 간거라 술안주류를 먹어보진 못하고 떡만둣국을 먹었습니다.

 

풍미식당 위치


 

충주맛집
충주풍미식당
풍미식당
충주떡만두국
충주능이전골
능이백숙
삼겹살
충주식당
건국대병원근처맛집

 

풍미식당은 충주시 교현동에 위치해있어요.

건대병원사거리에서 충주교육청 가는 방향에 있습니다. 오래된 식당입니다.

단골손님도 많은 식당이더군요.

주차장은 별로 있지 않습니다.

도로가 주차라인에 주차를 하시거나 근처 골목에 잠시 주차를 하고 식사를 해야 합니다.

 

떡만두국개시라고 쓰여있는 글씨보고 밥을 먹으려다가 메뉴를 변경했어요.ㅎㅎㅎ

 

 

풍미식당 I. F. (인테리어, 음식)


충주맛집
충주풍미식당
풍미식당
충주떡만두국
충주능이전골
능이백숙
삼겹살
충주식당
건국대병원근처맛집
충주 풍미식당 메뉴

떡만두국 칼만두국 개시!!

저도 포스팅하면서 칼만두국을 보게 되었네요!! 그냥 무의식적으로 떡만두국과 칼국수라고 생각했는데...

메뉴판을 보면 웬만한 한식은 다 있어요.

기본적인 된장, 김치, 청국장, 순두부, 비지찌개와 삼겹살, 능이버섯요리가 눈에 띄네요.

 

아내와 떡만두국을 주문했습니다. ㅎㅎ

 

충주맛집 충주풍미식당 풍미식당 충주떡만두국 충주능이전골 능이백숙 삼겹살 충주식당 건국대병원근처맛집충주맛집 충주풍미식당 풍미식당 충주떡만두국 충주능이전골 능이백숙 삼겹살 충주식당 건국대병원근처맛집
풍미식당 홀

 

풍미식당 홀은 신발 신고 먹을 수 있는 홀과 신발 벗고 들어가서 먹는 방이 있어요.

그래도 생각보다 손님을 많이 받을 수 있겠더군요. 

 

충주맛집
충주풍미식당
풍미식당
충주떡만두국
충주능이전골
능이백숙
삼겹살
충주식당
건국대병원근처맛집
풍미식당 주방

 

이쪽은 주방이에요. 저 문을 통해서 모든 음식이 나옵니다.ㅎㅎ

아주머니 혼자서 하시는 줄 알았는데, 안쪽에 남자 사장님도 계시더군요.

두 분 다 연세가 지긋하십니다. 

 

충주맛집
충주풍미식당
풍미식당
충주떡만두국
충주능이전골
능이백숙
삼겹살
충주식당
건국대병원근처맛집
풍미식당 떡만두국

 

짠!!

딱 보자마자 이거 예사롭지 않다. 이렇게 옛날식으로 나오는 떡만두국은 너무 오랜만이었어요.

김가루와 고명이 너무 맛있어 보였어요.

 

충주맛집 충주풍미식당 풍미식당 충주떡만두국 충주능이전골 능이백숙 삼겹살 충주식당 건국대병원근처맛집충주맛집 충주풍미식당 풍미식당 충주떡만두국 충주능이전골 능이백숙 삼겹살 충주식당 건국대병원근처맛집
풍미식당 반찬, 떡만두국

 

김치 국내산, 깍두기 국내산!! 

반찬은 2가지였지만, 생각하시는 그런 맛입니다.

집에서 어머니께서 해주신 김치맛 그대로 밖에서 맛볼 수 있었습니다.

 

떡만두국에 만두는 5~6개 들어 있었어요. 직접 만두를 빚은 셨다는 말씀에 너무 먹고 싶었어요.

그리고 이름답게 떡이 정말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오랜만에 국물도 남김없이 먹었던 거 같아요.

 

 

Review


요즘 충주에서 식사를 자주 해서 그런지 맛집 하나씩 발견할 때마다 기분이 너무 좋네요.

풍미식당은 기본적인 반찬맛도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나이 지긋히 드신 부부께서 운영하셔서 음식 나오는 시간은 조금 걸릴 수 있겠지만 보채지 않고 기다리셔서 맛있는 음식을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충주 용산동 맛집 '포실다이닝' 솥밥 맛있게 잘하는 집, 단 점심 장사만 하네요. Fossil Dining 리뷰

요즘 아내랑 점심 같은 먹는 시간이 너무 좋더군요. 평일에 아내와의 점심데이트~ 충주 용산동에 포실다이닝이라는 한식집이 있다고 아내가 말해서 가보게 되었어요. 포실다이닝 위치 용산동

1224blog.tistory.com

 

충주맛집 '우리집청국장' 언제나 깔끔한 반찬과 구수한 청국장

오랜만에 청국장 먹으러 '우리집청국장'이라는 식당에 갔다. 집에서 먹는거 보다 반찬도 많이 나오고, 깔끔하게 나와서 한 달에 1~2번은 다녔던 곳이다. 참고로 식재료가 소진되면 저녁장사도 일

1224blog.tistory.com

 

충주맛집 '터줏골명가' 충주시청 근처 짜글이 잘하는 식당 아이들은 수제떡갈비

충주시청 앞에 짜글이 잘하는 맛집 터줏골 명가를 다녀왔어요. 아이들이 먹을만한 요리도 있어서 가족단위로도 많이 가는 식당입니다. 평일 낮에는 시청공무원과 근처 사무실 직원들이 식사하

1224blog.tistory.com

 

충주맛집 일본가정식 고칸 아기자기하고 분위기 좋은 작은 식당

아내와 둘만의 점심 데이트 잠깐의 점심시간에 점심을 같이 먹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는 아내.. 사실 결혼하고서 평일에 점심을 같이 먹은 건 손에 꼽을 정도니까... 그럴만하다.. 또 맛있는걸

1224blog.tistory.com

 

충주고기맛집 삼겹살 목살 '임대장' 돼지고기 다 구워서 나오는 고기집

아빠들 밖에 나가면 고기 굽는 건 아빠들이 하죠? 저도 캠핑을 가거나 식당을가서 고기 굽는 건 대부분 담당입니다. 이번에 저녁에 가본 임대장은 신세계였습니다. 대신 사장님께서 땀을 뻘뻘흘

1224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