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골프

충주 '킹스데일gc' 코스관리, 잔디상태 매우 잘되어 있는 골프장 1부라운딩 후기 2024. '킹스데일cc' 데쌍트코리아 매치플레이

지후papa 2024. 8. 11. 09:41
반응형

골프 1부 라운딩은 일찍 일어나는 게 힘들지만 그만큼 대가를 치러주는 거 같아요.

상쾌한 공기와 아침이슬~ㅋㅋ

킹스데일GC는 처음 와보는 골프장이에요.

얼마 전에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 경기를 치렀다고 합니다.

18홀 퍼블릭골프장인데 관리가 너무 잘되어 있고, 코스가 너무 재밌고 좋았어요.

 

킹스데일GC  위치


 

킹스데일GC 클럽하우스

 

킹스데일 gc는 중앙탑 IC, 북충주 IC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오기 편한 골프장입니다.

충주시내에서도 20~25분이면 도착가능한 골프장!!

 

 

주차장도 넓고 깨끗하게 잘 되어 있어요.

이른 아침 새벽이라 주차된 차들이 많지는 않네요~ㅋㅋ 여유 있어요.

 

킹스데일 GC 클럽하우스 및 코스


 

들어오면 셀프체크인을 진행합니다.

요즘은 유행이네요~~ㅋㅋ 셀프

안쪽에 용품샵이 있어서 부족한 볼이나 장갑은 여기서 구매하시면 되겠네요~~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가 열린 킹스데일 gc 

클럽하우스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웠어요.

 

6시 13분 첫티!!ㅎㅎ

 

 

여름은 여름이에요~~ 

새벽 6시에도 이렇게 날이 밝아요~

퍼팅연습장도 넓고 예쁩니다.

아직 이른 아침이라서 연습하는 사람들은 볼 수 없었어요.

 

 

아직 도착하지 않은 동반자들을 기다리면서 한컷!!

 

 

 

첫 홀로 도착!!

안개가 살짝 껴있었어요.

그런데 코스가 보이지 않아서 어딜로 쳐야 할지;;;ㅋㅋㅋ

역시 첫 홀 티샷은 해저드로 시작!!

 

 

내려와서 보니~~ 아~~ 이렇게 생긴 코스였네요.

잔디에 이슬이~~ 쫙~~

 

사진에 보이는 그대로 잔디 상태 너무 좋아요.

파인곳 그때그때 바로 보수를 하는 거 같아요.

 

 

 

갑자기 짙어진 안내~~ 어디로 쳐야 하는가?ㅋㅋ

반짝이는 라이트 보고 스윙~~~

 

세컨드 치러 오는데;; 홀이 정말 보이지 않았는데;

캐디님이 알려준 방향으로 샷!!

온그린~~ㅋㅋ

 

 

 

2홀 정도 안개가 짙어서 잘 보이지 않았지만,

그다음부터는 보이기 시작!!

 

 

코스 한 홀 한 홀 너무 예쁘고 재밌어요~~

 

 

 

그린빠르기는 약 2.5 보통이라고 보면 돼요.

아침에 이슬이 깔려있어서 조금 더 잡아줘서 조금 더 스트로크 하면 거리감 맞으실 거예요~~

 

 

 

킹스데일 핸디캡 1번 홀?

티샷 잘하고 세컨드 잘하면 투온!!ㅋㅋㅋ

그린 근처에 벙커가 입 벌리고 있는데, 들어가면 쉽지 않겠더라고요.

 

 

 

 

 

전반 마지막홀~~ 파 5~~

티샷 미스로~~ 걸어가시는 중!!ㅎㅎ

 

 

여기는 조금 조심하셔야 돼요.

옆 홀에서 공이 막 날아옵니다.ㅎㅎ

 

 

전반 끝나고 클럽하우스 도착!!

전반 라운딩시간은 대략 1시간 50분 소요.

 

 

 

다들 이른 아침에 오느라 아침을 거른 상태~~

아침을 안 먹어서 스코어도 배고픈 상태!!

 

 

냉채수육과 킹스데일 생막걸리~~~

땀을 많이 흘리고 마시는 막걸리 정말 시원하고 맛이 좋습니다.ㅎㅎ

 

 

안에 큰 바위가 하나 있어요!!ㅎㅎ 

킹스데일 상징!!ㅋㅋ

 

 

후반 라운딩 시작!!

 

후반은 안개가 전부 걷히고 너무 좋은 컨디션!!

 

 

 

 

 

오른쪽 벙커가 입을 벌리고 있는데,

슬라이스 나지 않게 스트레이트로 잘 보내야 합니다.ㅋㅋㅋㅋ

 

 

전홀 버디를 놓쳐서 반성중!!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홀도 왼쪽은 물이 흐르고, 오른쪽엔 산!! 너무 예뻐요.

구름까지~

 

 

 

 

 

 

핑크하트벙커

 

저는 코스가 대체적으로 어렵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페어웨이도 무난했던 거 같아요.

 

 

배꼽 나간 거 아니야?ㅋㅋ

온갖 구찌!!

 

 

 

 

킹스데일 커피

 

킹스데일은 커피 테이크아웃컵도 정성이~~

대단해요~~~ 집에 가져가고 싶을 정도로!!ㅋㅋㅋ

 

 

벙커가 촘촘하게 입을 벌리고 있네요.

 

 

 

 

 

 

 

후반 마지막홀 파 5~~

보기로 마무리!

 

 

 

킹스데일 gc Review


킹스데일 코스 난이도는 중급이상이라고 생각 들어요.

쉬운 듯 어려운 듯~ㅋㅋ

잔디 상태는 이 주변 골프장에서 가장 좋았던 거 같아요.

좀 아쉬운 게 있다면 야간골프를 안 하는 게~~!!ㅎㅎㅎ 욕심이네요.

그린피는 현재 이 주변 골프장 중에서 가장 상위권에 있어요.

그만큼 컨디션 좋고 서비스 좋고, 다음에 CU 할 수 있는 골프장!!

 

 

 

 

대영힐스cc 3부 야간라운딩 리뷰 2024. 06. 잔디 컨디션 최상~~

진짜 여름이 다가옵니다.한낮에 30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서 많이 덥네요~~요즘 같을 땐 2부 라운딩보다 1부, 3부 라운딩을 많이들 하죠~ 저도 지인들과 대영힐스cc 3부 라운딩을 다녀왔어요.너무

1224blog.tistory.com

 

 

충북 음성 모든코스가 완변했던 '코스카CC' 2부라운딩 리뷰

충북 음성군에 있는 골프장 "코스카 CC"처음 가보는 골프장이라 너무 설레고 기대가 되더군요. 가까이 있지만 한 번도 가보지 못한 그곳을 오늘 갔어요.ㅎㅎ최근 날씨가 한낮에 33~35도가 왔다 갔

1224blog.tistory.com

 

 

충주 대영베이스cc 시원한 3부 야간라운딩 2024. 06. 대영베이스컨트리클럽

오랜만에 시원한 야간라운딩 다녀왔습니다. 대영베이스 cc 3루 라운딩으로 18 시대~그린피 6.9만 원 요즘 점점 야간 그린피가 올라오고 있는 거 같아요.평균 5~6만 원대에 잡아서 가시면 좀 저렴

1224blog.tistory.com

 

 

제주골프 그린피 저렴하고 넓어서 치기 쉬운 골프장 제주 '중문골프장' 중문CC 1부라운딩 2024.05

오랜만에 제주도에 일 때문에 오게 되었어요.금요일 오후 비행기를 타고 제주공항 도착!! 공항을 나오자마자 역시 따듯한 남쪽에 왔다는 걸 확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야자수 나무들~~ㅎㅎ헬로 제

1224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