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 리뷰/충주

충주맛집 가성비가 너무 좋은 충주고기집 '효자동솥뚜껑' 듀록흑돼지

지후papa 2024. 7. 8. 08:30
반응형

세계 3대 돈육 중 하나인 듀록!!

돼지털이 갈색털을 가져서 금돼지라고 불리는 듀록돼지!!

충주 효자동솥뚜껑에서 판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효자동솥뚜껑 위치


 

효자동솥뚜껑 충주연수점

 

효자동솥뚜껑은 충주 연수동 원예농협하나로마트 맞은편 쪽, 버거킹 옆건물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게 앞에 5~6대 주차가능한 주차장이 있어요.

19시 이후에 주차단속이 종료되어 가게앞 도로가에 주차를 해도 됩니다.

 

영업시간 (매일)

 

 

효자동솥뚜껑 I. F. (인테리어, 음식)


 

효자동솥뚜껑

 

효자동솥뚜껑은 테이블 거리가 좀 있어서 그런지 굉장히 넓어 보이는 고깃집인 거 같습니다.

 

 

주문은 테이블에서 키오스크로 주문합니다.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한상입니다.

특이하게 솥뚜껑가운데가 뻥 뚫려 있었는데, 거기에 뚝배기가 들어가더군요.

 

처음에 계란찜 뚝배기를 넣고 끓여주면 계란찜이 완성됩니다.

계란찜이 완성되면 된장찌개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솥뚜껑에 콩나물과 김치를 먼저 올리더군요.ㅎㅎ

기름이 부족하지 않나 싶었는데,

고기 밑으로 김치랑 콩나물을 놔줘야지 타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건 국룰이죠!!ㅎㅎ

 

 

계란찜이 참 맛있게 잘 되었어요.

아들이 거의 다 먹었어요!!

그리고 된장찌개를 올려서 끓이기 시작!!

 

 

 

삼겹살과 목살 600g 솥뚜껑 한판에 다 올려줍니다.

고기가 두툼하고 맛있게 생겼어요.

 

 

 

김치가와 콩나물이 부족하고 상추도 없고 해서 셀프바를 이용했어요.

 

 

 

한결 많아진 김치와 콩나물!!ㅎㅎㅎ

 

 

솥뚜껑에 고기를 구우니깐 기름이 많이 튀더군요..

그래서 가게에 비취 된 일회용 앞치마는 필수로 착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Review


듀록흑돼지 육질이 부드러웠던 거 같아요.ㅎㅎ

야들야들한 돼지살!!

김치와 콩나물과 함께 먹으니깐 정말 맛있었는데, 미나리를 안 먹고 그냥 왔네요.

미나리 참 좋아하는데.ㅠ,ㅠ,

그리고 가격이 너무 착해서 가성비가 너무 좋았어요.

 

 

 

충주맛집 '1989 고깃집' 신연수동 이베리코 흑돼지 전문점 리뷰 아이들과 함께 방문

세계 4대 진미 도토리를 먹고 자란 흑돼지를 먹으러 1989 고깃집을 다녀왔어요. 과연 맛은 어떨지 정말 궁금하네~~~~!! 주말 저녁은 자동외식ㅋㅋ 1989 고깃집 충주 위치 연수동 세영리첼1단지쪽 상

1224blog.tistory.com

 

 

충주맛집 '아리랑 숯불갈비 전문점' 돼지갈비 구워주는 초대형 고깃집 리뷰 직원만 15명이상~

오랜만에 돼지갈비를 먹고 싶다는 아들과 함께 고깃집을 가야 하는데, 양념돼지갈비는 숯불로 굽는 것이 쉽지 않죠. 잘못하면 탄 고기만 먹게 되지요. 그래서 조금 비싸지만 돼지갈비 구워주는

1224blog.tistory.com

 

 

충주맛집 신연수동 석쇠 숯불구이 전문 '화로집' 리뷰

아들과 배드민턴 운동을 하고, 저녁 먹으러 신연수동 석쇠 숯불구이 전문점 화로집을 왔어요.살이 잘 찌지 않는 아들에게 고기를 먹이려고 하는 아빠의 전략..아빠는 고기먹으면 안 되는데...ㅎ

1224blog.tistory.com

 

 

충주맛집 교현동 대패삼겹살 맛집 '대패삼겹살&메밀사랑' 리뷰 저렴하고 맛있는 충주 대패삼겹

지인형님네와 저녁식사를 하려고 동네 식당에 자리가 있는지 전화를 해보고 갔는데, 가는 도중에 자리가 없어져서 다른 식당을 찾고 있었어요. 근데 노란 간판에 대패삼겹살&메밀사랑이라고 써

1224blog.tistory.com

 

 

충주맛집 고기무제한 대한민국 고기테마파크 '명륜진사갈비' 용산호암점

주말에 한 번은 꼭 고깃집에 가서 고기로 외식을 하는 거 같아요.다이어트해야 하는데,,,,이번에 명륜진사갈비 고기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고깃집을 다녀왔어요. 명륜진사갈비 용산호암점 위

1224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