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카페 리뷰/청주, 대천, 단양, 제천

청주홍어맛집 정식으로 처음 먹어보는 홍어 청주 용암동 '나주홍어전문점' 리뷰

by 지후papa 2024. 8. 23.
반응형

횟집이나 정식을 먹으면서 가끔 홍어무침정도가 반찬으로 나오는 경우는 있었는데,

정식홍어식당에 가서 홍어요리를 먹어본 적은 없다.

이번에 지인들과 가본 인생처음 홍어식당 청주 나주홍어전문점~~

 

나주홍어전문점 위치, 영업시간


 

나주홍어전문점

 

청주 청석고등학교, 용암초등학교 근처에 위치한 나주홍어전문점!!

주차는 건물 뒤편에 하시고 오시면됩니다. 골목이라서 자리를 잘 찾아야 합니다.

영업시간 : 16:30 ~ 22:30

 

 

나주홍어전문점 인테리어, 음식


인테리어

 

테이블 간격이 넓어서 엄청 홀이 넓어 보이는 식당~~

깔끔하고 홍어냄새는 아직까지 나지는 않았어요~!!ㅋㅋ

 

메뉴

 

홍어는 국산과 수입산으로 나눠서 판매를 합니다.

국산 같은 경우는 1인분 55,000원으로 가격이 좀 있어요.

인원수가 좀 있어서 B코스로 2 테이블 주문~~~

 

홍어는 고단백, 저지방, 알칼리성 영양식품

홍어의 살과 간에는 고도 불포화지방산 75% 합류하고, 이 속에 EPA, DHA 35% 이상, 유리아미노산(TAURINE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EPA, DHA는 관상동맥질환, 혈전증 유발을 억제하며, DHA는 망막 및 뇌조직이 주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유리아미노산은 뇌졸중, 혈관질환, 심부전증 예방효과가 크다.

- 뇌졸증, 혈관질환, 심부전증 예방
- 관절염, 류머티즘 치료효과
- 소화, 숙취, 감기 치료효과
- 피부미용, 다이어트효과

 

 

 

신문에도 나온 화끈하게 삭힌 원조 홍어집이네요.ㅎㅎ

 

 

기본반찬이 깔끔하고, 야채가 싱싱했어요.

 

 

홍어회와 보쌈이 한 접시에 나오고 뚝배기에 홍어탕이 나옵니다.

슬슬 먹어볼 시간~~~

 

 

홍어무침은 예전에도 먹어본 적이 있어서 쉽게 먹을 수 있었어요.

 

홍어회, 보쌈

 

홍어회는 김에 김치, 보쌈, 된장, 매운 고추를 싸서 먹으면 맛있다고 사장님께서 그러시더군요.

요것이 바로 삼합!!

 

삼합

 

한입에 넣었어요.

생각보다 괜찮더군요. 

박하사탕처럼 살짝 올라오는데 먹을만했어요~~~~

 

 

홍어구이

 

구이는 일반생선처럼 맛있어요~~~ㅎㅎ

 

홍어탕

 

홍어탕의 비주얼은 그냥 된장찌개 같지만,

홍어 특유의 화한 느낌이 올라오는데, 요것도 먹을만했어요.

 

홍어전

 

문제는 이 녀석!!

동그랑땡 홍어 전~~~

옆에 있던 형님들이 전은 정말 맛있다고 먹어보라고;;

홍어회보다 전은 홍어의 화한 그 느낌이 강하게 옵니다~~~~~~

코가 뻥 뚫리는 느낌!!

 

홍어애( 홍어내장)

 

홍어애를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주셨어요.

홍어애는 홍어의 내장인데, 순대 간처럼 생겨서 먹어봤는데

제 스타일은 아니었어요.ㅋㅋㅋㅋ

느끼한 맛이 확 올라와서 한입 먹고 바로 젓가락 내려놨어요!!ㅋㅋㅋ

 

이렇게 홍어요리를 맛보고 마지막 홍어라면을 먹고 가야 한다고~~~~

그래서 홍어라면을 주문!!

 

홍어라면

 

홍어라면에 홍어가 듬뿍 들어있어서 홍어마니아분들은 엄청 좋아하실 거 같아요~~ㅋㅋ

홍어탕처럼 국물이 시원하고 화한 느낌이 올라오는데,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리뷰


몇 가지 홍어요리를 나주홍어전문점에서 먹어봤는데,

홍어 다음에도 먹을 수 있겠어요~~~ㅋㅋ

건강에도 좋은 홍어, 비싸서 자주 먹진 못하겠지만

가끔 한 번씩 찾아와서 먹어야겠네요~~!!!

 

 

 

청주 미원면 맛집 수제왕돈까스에 된짱찌개가 나오는 '대박수제왕돈까스'

청주시 미원면에 현장이 있어서 다녀오면서 점심을 먹으러 미원면 시내에 오게 되었어요.마침 점심 먹을 때가 되어서 근처 식당을 보다가 농협하나로마트 옆 근처에 노란 간판 대박수제왕돈까

1224blog.tistory.com

 

 

청주맛집 국립현대미술관청주 문화제조창 건물에 같이 있는 '애슐리퀸즈' 원더아리아청주점 리

아이와 함께 청주에 있는 국립현대미술관청주에 이건희 회장님이 기증한 피카소 도예품 전시를 보러 왔어요. 작품들 구경도하고 도서관도 다녀오고 하니, 시간이 저녁때가 되었어요. 문화제조

1224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