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카페 리뷰/음성

음성맛집 굴국밥전문점 '굴세상' 리뷰 굴은 장수국가의 기호식품

by 지후papa 2024. 2. 13.
반응형

예전에 싱싱하지 않은 생굴을 먹다가 탈난적이 있어서 굴요리는 잘 먹지 않고 있었어요.

직원들과 점심식사로 음성에 굴세상이라는 식당을 다녀왔는데, 정말 맛있게 먹어서 소개합니다.

 

굴세상 위치


 

음성 굴세상 굴국밥전문점

 

음성 굴세상은 음성보건소 바로 옆에 있습니다.

점심시간 때는 주차단속을 유예하고 있어서 편하게 도로가에 주차를 하고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영업시간은 여쭤보지 않았어요.

가시기 전에 전화를 해보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헛걸음하시지 않게~~

 

 

 

굴세상 입구

 

굴세상 가게 앞에 비가림 시설을 해놔서 여름에는 밖에서도 식사를 할 수 있을 거 같더군요.

 

굴세상 I. F. (인테리어, 음식)


굴세상 인테리어

 

확실히 겨울이라서 그런지 따듯한 국밥 드시러 오신 분들이 많았어요.

가게 안에는 좌식과 입식테이블이 다 있어서 편하신 곳에 앉아서 드시면 됩니다.

 

굴세상 메뉴 (굴국밥전문점)

 

국밥은 9천 원 하네요.

메뉴판에 굴은 세계 장수국가의 기호식품이라고 쓰여있었어요.ㅎㅎ

그동안 많이 못 먹은걸 반성~

 

굴국밥과 매생이국 그리고 굴부침을 주문했어요.

 

 

 

굴세상 반찬

 

반찬은 5가지

어묵볶음, 김치, 콩나물, 호박 등 ㅎㅎ간단하게 나와요.

 

굴부침

 

국밥이 나오기 전에 먼저 나온 굴부침

굴이 많이 들어있고 바삭바삭하고 맛이 너무 좋았어요.

한판 더 주문하고 싶을 정도로 굿

 

굴국밥

 

국밥에 밥이 말아져 있는 거 아시죠?

저는 왜 공깃밥안주냐고.....ㅎㅎ

국물이 시원하고 굴도 많이 들어있었어요.

 

매생이국

 

매생이국은 집에서도 자주 먹는 음식이라서 저는 주문하지 않았어요.

김과 비슷하지만 뭔가 다른 매생이~

 

굴 영양성분

 

굴의 원산지는 통영인가 봅니다.

굴을 자주 먹으면 장수할 수 있겠어요.ㅎㅎ

 

 

Review


오랜만에 먹은 굴음식

추운 겨울에 굴국밥을 먹으니 몸도 사르르 녹는 기분이고, 건강한 식품을 먹어서 그런가? 괜히 힘이 넘치는 기분!!ㅎㅎ

국물이 시원해서 숙취해소용 음식으로도 괜찮을 듯합니다.

 

 

 

음성맛집 음성부대찌개전문점 '연우식당' 리뷰 구수한 국물맛이 일품

오랜만에 음성에서 맛있는 부대찌개를 먹어서 리뷰합니다. '연우식당'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부대찌개 전문점이네요. 연우식당 위치 음성하나로마트 맞은편쪽에 원조장수촌이라는 식당 옆에 있

1224blog.tistory.com

 

 

음성맛집 음성중국집 '팔선' 짬뽕이 맛있는 집 리뷰

날씨가 추워서 따듯한 국물 있는 음식!! 짬뽕을 먹으러 팔선이라는 중국음식점을 다녀왔어요. 주차하기 편하고 실내도 넓어서 점심시간에 식사하기 좋았어요. 팔선 위치 중화요리 전문점 팔선

1224blog.tistory.com

 

 

음성맛집 음성순대국 잘하는 집 '진사골약초순대국' 리뷰

직원들과 순댓국 먹으러 진사골약초순대국을 다녀왔어요. 상호에 약초라는 단어가 들어가서 건강한 순대국을 먹을 수 있겠구나 하면서 들어갔어요. 진사골약초순대국 위치 진한 사골로 약초

1224blog.tistory.com

 

 

음성횟집맛집 '대포항' 리뷰 싱싱한 계절활어, 해산물!! 소라찜 대방어

오랜만에 음성군 지인분들과 술 한잔 하면 얘기 나누며 맛있는 소라찜과 방어를 맛있게 먹은 횟집을 소개합니다. 대포항 회센타는 음성에서 대부분 사람들이 가봤을 법한 횟집입니다. 대포항

1224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