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카페 리뷰/충주

충주맛집 '복서울해장국' 뼈다귀, 우거지, 선지해장국 오후2시 영업종료

by 지후papa 2023. 11. 10.
반응형

 

 

술 마신 다음날은 해장국으로 속을 시원하게 풀어주죠~ㅎㅎ

충주에 30년 전통의 옛날해장국집인 복서울해장국을 다녀왔어요.

몇번을 먹어도 항상 같은 맛을 유지하는 비결이 궁금하네요.

 

 

복서울해장국 위치


 

충주맛집
충주해장국집
충주복서울해장국집
충주시내해장국집
관아공원근처맛집
해장국
복서울해장국
북서울해장국
선지해장국
우거지해장국
충주에서 해장국 잘하는 집
충주 북서울해장

 

 

충주에 관아공원을 찾아가시면 바로 앞에 복서울해장국이라고 있습니다.

상호가 헷갈릴 수 있는데 북 아니고 복이더군요.. 여태까지 복서울인 줄...ㅋㅋ

지난번에 리뷰 포스팅 심향일식집 맞은편입니다.

주차는 근처 관아골공영주차장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식사하고 주차권 받아서 제출하시면 됩니다.(무료)

영업시간 : 06:00 ~ 14:00
매주 월요일 휴무

 

※ 복서울해장국집은 참고로 배달 X, 술 X

 

복서울해장국 I. F. (인테리어, 음식)


 

충주맛집 충주해장국집 충주복서울해장국집 충주시내해장국집 관아공원근처맛집 해장국 복서울해장국 북서울해장국 선지해장국 우거지해장국 충주에서 해장국 잘하는 집충주맛집 충주해장국집 충주복서울해장국집 충주시내해장국집 관아공원근처맛집 해장국 복서울해장국 북서울해장국 선지해장국 우거지해장국 충주에서 해장국 잘하는 집
충주 복서울해장국 홀

 

오후 1시쯤에 복서울해장국집에 도착을 해서 자리를 잡고 않았어요.

조금만 늦게 왔으면 못 먹고 돌아갈 뻔했어요.

 

 

저희 뒤에 들어온 손님까지만 받고, 밥과 재료 끝...

 

충주맛집 충주해장국집 충주복서울해장국집 충주시내해장국집 관아공원근처맛집 해장국 복서울해장국 북서울해장국 선지해장국 우거지해장국 충주에서 해장국 잘하는 집충주맛집 충주해장국집 충주복서울해장국집 충주시내해장국집 관아공원근처맛집 해장국 복서울해장국 북서울해장국 선지해장국 우거지해장국 충주에서 해장국 잘하는 집
메뉴판과 전통문화보존명인장 

 

메뉴는 3가지 선지해장국, 우거지해장국, 뼈다귀해장국 

 

그리고 한국전통문화보존회에서 전통문호보존명인장을 받으셨네요.

1984년에 개업을 했으니 30년 전통이 아니라 이제는 40년 전통이라고 해야겠어요.

주문은 뼈다귀 해장국으로 했습니다.

시원한 국물도 먹고 고기도 먹고~~!! 뼈다귀에 붙은 고기가 정말 실해요.

 

충주맛집
충주해장국집
충주복서울해장국집
충주시내해장국집
관아공원근처맛집
해장국
복서울해장국
북서울해장국
선지해장국
우거지해장국
충주에서 해장국 잘하는 집
기본 반찬

 

반찬은 주문도 하기 전에 세팅됩니다.ㅋㅋ

 

충주맛집
충주해장국집
충주복서울해장국집
충주시내해장국집
관아공원근처맛집
해장국
복서울해장국
북서울해장국
선지해장국
우거지해장국
충주에서 해장국 잘하는 집
복서울해장국 뼈다귀해장국

 

뼈다귀 해장국은 정말 거짓말 조금 보태서 40초 안에 나옵니다.!!ㅎㅎ

빨리 나오는 이유가 메뉴가 적고 미리 많이 끓여 놓고, 주문 들어올 때마다 조금씩 떠서 주는 시스템인 거 같아요.ㅎㅎ

 

충주맛집
충주해장국집
충주복서울해장국집
충주시내해장국집
관아공원근처맛집
해장국
복서울해장국
북서울해장국
선지해장국
우거지해장국
충주에서 해장국 잘하는 집
뼈다귀해장국 고기

 

뼈다귀에 붙어있는 고기만 먹어도 배부르겠어요~~

각자 취향에 맞게 다진 양념양념과 매운 고추를 넣어드시면 정말 맛있어요~

속도 확 풀리고, 얼굴에선 땀이.. 송골송골~ㅎㅎ

 

충주맛집
충주해장국집
충주복서울해장국집
충주시내해장국집
관아공원근처맛집
해장국
복서울해장국
북서울해장국
선지해장국
우거지해장국
충주에서 해장국 잘하는 집
충주 복서울해장국 주방 및 직원

 

맛있게 잘 먹고 아내가 계산~!!ㅎㅎ

여기 사장님뿐만 아니라 서빙하시는 직원분들도 전부 시니어 분들이 신데, 일 하시는 모습이 정말 멋지더군요.

다 먹고 간단한 그릇정리까지 하고 나왔어요~!! 치우시기 편하시게~~

 

 

Review


단골손님이 많은 식당으로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맛이 한결같아요.

그리고 음식이 정말 빠르게 나와서 급하신 분들은 빠르게 식사하고 가실 수 있습니다.

해장국 맛은 일품입니다. ㅎㅎ

 

 

 

충주맛집 '심향' 心香 오므라이스, 브런치 맛집 레트로 일식식당

충주에 살면서 가본 식당 보다 안 가본 식당이 더 많은 거 같아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아내의 소개로 다녀온 곳인데 정말 레트로 식당, 개성 있는 곳인 거 같아요. 참고로 2인이상은 받을수 없다

1224blog.tistory.com

 

 

충주맛집 '풍미식당' 떡만두국 직접 빚은 손만두국 리뷰

충주 교현동 건대병원사거리에서 롯데마트방향으로 가다 보면 있는 풍미식당 오래된 한식전문점이에요. 늘 지나가면서 능이전골을 먹어봐야지~~ 하면서도 못 갔던 곳을 가게 되었어요. 점심을

1224blog.tistory.com

 

 

충주맛집 '터줏골명가' 충주시청 근처 짜글이 잘하는 식당 아이들은 수제떡갈비

충주시청 앞에 짜글이 잘하는 맛집 터줏골 명가를 다녀왔어요. 아이들이 먹을만한 요리도 있어서 가족단위로도 많이 가는 식당입니다. 평일 낮에는 시청공무원과 근처 사무실 직원들이 식사하

1224blog.tistory.com

 

 

충주맛집 목행동 중국집 '배쉐프의 중화야식' 맛도좋고 양도 많고

주말에 아이들 승마를 마치고 짜장면을 먹으러 충주 목행동에 있는 '배쉐프의 중화야식'을 찾아갔어요. 예전에 포장해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배쉐프의 중화야식 위치 배쉐프의 중화

1224blog.tistory.com

 

 

충주맛집 충주시립도서관 내 청춘밥상 한식뷔페 6,000원 예성공원 맛집

충주시립도서관은 퇴근 후 저녁때 가끔 들리는 곳인데, 주말에 아들 그리기 대회를 도서관에서 한다고 해서 오게 되었어요.ㅎㅎ 어릴 적 이 동네에 살아서 너무 잘 아는 곳인데, 자주 안 오다 보

1224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