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갤럭시Z폴드2 를 3년정도 사용하고 선택한 최신폰은? z플립5 vs z폴드5 vs 갤럭시s23 실사용리뷰

by 지후papa 2023. 7. 31.
반응형

이번에 z플립5와 z폴드5 출시를 애타게 기다려왔다. 

갤럭시S23이 올초에 출시했을 때 기기변경을 하고 싶었다. 구매욕구를 참을 수 있었던 건 올 하반기에 신제품이 출시된다는 기대감 때문이었다. 그래서 지금까지 기다렸다. 매장에서 폰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하여 삼성전자 매장에 가서 직접 보고 만져보고 이번에 폰을 교체했다.

 

휴대폰 선택 기준

  • 카메라 성능
  • 무게
  • 가격
  • 휴대성

 

 

 

갤럭시Z폴드2
갤럭시Z폴드 2

갤럭시Z 폴드2

갤럭시z폴드2를 2020년 9월에 구매하여 사용하면서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었다.

인터넷검색을 하거나 유튜브를 볼 때, 전자책을 읽을 때, 내비게이션으로 정말 유용하게 편리하게 이용했다.

또 넓게 펼치지 않아도, 한 손으로 폰을 사용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다. 

 

좋은 점만 있던 건 아니었다. 힌지 부분을 보호하기 위해서 케이스를 사용했는데 이 순간부터는 정말 앉아서만 사용해야만 하는 폰이었다. 무게가 삼겹살 2인분 이상 되는 무게를 들고 전화를 하고, 한 손으로 들고 하기엔 너무 무거웠다. 

여름철 바지주머니에 넣고 다니면 한쪽으로 축 처진다. 뒷주머니에 넣어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아이폰으로 다시 갈아탈까 고민도 정말 많이 했던 거 같다.

 

갤럭시Z폴드2

 

사용을 하다 보니깐 접고 펴고 하는 폰이다 보니 안쪽에 위아래 부분에 금 가기 시작한다. 사용할 때 크게 불편함은 없지만 화면이 꺼져있을 때는 표시가 확 나타나서 정말 신경이 많이 쓰였다.

저부분을 수리하려면 액정을 교체를 해야 하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다. 거의 새로 사는 수준의 금액이 나온다.

그래서 꾹꾹 참고 기다렸다.

 

 

갤럭시Z 플립5

 

갤럭시Z플립5

 

Z플립5는 이번에 전작보단 무게가 가볍고 힌지 부분도 새롭게 바뀌어서 들뜸 현상도 없고, 디자인도 더 세련되게 생겼다.

전면에 큰 액정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플립을 열지 않고도 웬만한 작업을 할 수 있다.

그렇지만 여기에 케이스를 끼우고 하면 무게는 분명 더 올라간다. 가방에 넣고 다닌다면 큰 상관이 없지만 주머니에 넣으면 볼록 튀어나와서 좀 불편하다. 가격도 140만 원대부터 시작한다고 들었다.

 

출처. 삼성전자

 

이번에 사전예약을 하면 혜택을 많이 준다. 삼성공홈보다 매장에서 신청하면 혜택을 더 준다고 한다. 또 하나 중고폰 보상을 받고 구매할 수 있는 점이 매우 끌렸다.

당근에 휴대폰을 거래하는 건 시간도 오래 걸리고, 가격도 제값을 받을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른다. 이런 부분에서 매우 좋은 조건으로 다가왔다. 

 

갤럭시폴드2 B급 기준으로 35만원 중고값과 삼성에서 15만원 지원 해준다. 총 50만원을 받을수 있다.

그리고 256을 512로 업그레이드해주는 점!! 

 

이런 좋은 혜택이 있음에도 나는 선택을 하지 안 했다.

무게와 폴더블폰의 단점 액정의 갈라짐은 분명 다시 나타날 테고, 케이스를 끼우고 다니면 휴대성도 안 좋을 거 같다는 판단에서 갤럭시Z플립5는 구매 안 하기로 했다.

 

 

갤럭시Z 폴드5

 

갤럭시Z폴드5

 

이번에 폴드5는 확실히 갤럭시폴드2보단 가볍다. 손으로 들어봐도 느낄 수 있는 정도로 가벼워졌다. 

색상도 다양하고 카메라 부분도 좀 더 세련되게 바뀌었다. 힌지 부분도 변경되어 들뜸 현상도 없다.

이제야 제대로 된 폴더블폰이 완성된 거 같다.

그렇지만 여전히 두툼하다. 얇아졌지만 케이스 끼우고 사용하면 별 차이는 없을 것이다.

 

출처. 삼성전자

 

사전예약을 하면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긴 하다.

그래도 휴대성이 떨어지고, 무게가 무거워서 이 녀석도 패스했다.

 

갤럭시 Z플립 5와 갤럭시 Z폴드 5 이번에 나오는 제품들은 정말 완성도가 높다.  디자인도 너무 좋고 무게도 줄이느라 신경 많이 쓴 게 보인다. 

위에 기준은 순수하게 나의 기준이므로 참고만 하면 된다.

 

 

갤럭시 S23

 

갤럭시s23 갤럭시s23
갤럭시s23

 

나의 최종 선택은 갤럭시 S23이다.

Z플립 5와 정말 고민을 많이 했지만 여러 가지 비교해 본 결과로 선택하게 되었다.

일단 디자인은 아이폰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맘에 들었다. 갤럭시폴드 2를 사용하면서 휴대성 편한 폰으로 갈아타기 위해서 아이폰 14 pro를 선택하려고 했지만 비싼 금액에 망설이고 있는데 갤럭시 S23이 출시하면서 마음을 접게 되었다.

 

그리고 카메라 성능이 이번 신제품 Z플립 5보다 좋다. 무게도 너무 가벼워서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을 정도다.

가격도 256G 기준 할인받아서 99만 원에 구매 가능했다.

 

갤럭시s23
갤럭시s23 크림

 

이번에 출시되는 Z플립 5, Z폴드 5 보다 구형이라면 구형인 갤럭시 s23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들이다.

그리고 크림색상은 정말 깨끗하고 예쁜 거 같다.

 

가볍고 성능 좋은 폰을 쓰고 싶다면 갤럭시 S23을 추천합니다. ^0^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출처. 삼성전자 공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