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골프

로얄포레cc 야간라운딩 후기 2024년

지후papa 2024. 8. 22. 08:30
반응형

요즘 너무 더운 날씨에 많은 골퍼들이 야간라운딩을 즐기죠~

충주에 야간 라운딩하는 골프장이 많은데, 그중에 충주 신니면에 있는 로얄포레cc

그린피가 저렴해서 다녀왔어요.

 

로얄포레cc 위치


 

 

로얄포레cc는 서충주IC에서 10분 안쪽으로 갈수 있어요.

근처에 몇몇 식당이 있어서 야간라운딩 전에 식사도 할 수 있습니다. ^0^

 

 

로얄포레cc 코스


클럽하우스

 

로얄포레 클럽하우스 

야간라운딩은 선결재를 합니다.

키오스크로 휴대폰번호, 예약티타임등으로 본인 꺼 결재하시면 됩니다.

 

 

골프용품점도 있어요~~

근데 궁금하더군요. 여기에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계신지...ㅋㅋ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고!!

클럽하우스 앞 스타팅 존 퍼팅연습장

그린 잔디 상태가 좀 안 좋아 보입니다. 이 뜨거운 여름을 잘 버티는 게 용합니다.

 

 

라운딩 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듯합니다.

 

 

17시 53분 티업!!

그린피 69,000원

카트 100,000원

캐디피 150,000원

 

1인당 131,500원

 

 

 

코스는 포레코스와 로얄코스가 있어요.

전반 포레코스 후반 로얄코스

 

 

티잉구역 잔디 상태 너무 좋아요~~~

요즘 날씨가 잔디를 태우는 듯~~

 

 

여기서 티샷 하라고 하더군요~~ㅋㅋㅋㅋㅋㅋㅋㅋ

포레코스 1번 홀인데,, 여긴 정말 최악의 티잉구역입니다.ㅋㅋ

 

 

 

그래도 멀리서 보는 페어웨이는 괜찮아 보이더군요.

 

 

그린 주변 잔디상태도 매우 안 좋고,

벙커도 치고서 사람들이 정리를 안 하고 그냥 가서 그런지 너무 상태가 안 좋았어요.

 

 

그리고 대부분 매트 티샷인데

매트 상태도 안 좋아요~!!ㅎㅎ

 

 

 

티잉구역은 전체적으로 상태가 매우 안 좋은 상태였어요~~~

 

 

 

 

 

페어웨이상태는 보통~~

엄청 나쁘진 않아요~~!!

 

 

중간중간에 잔디가 없는 곳도 있었지만,

공이 희한하게 좋은 잔디로만 찾아서 랜딩 했네요~ㅋㅋㅋㅋㅋ

 

 

디봇은 수리는 빠르게 진행되는 거 같진 않았어요~~ㅋㅋ

 

 

 

 

19시쯤 되니깐 멋진 하늘을 만들어주네요.

늦은 밤에 비예보가 있는데, 끝날 때까지 비가 올까 걱정했어요.

구름이 스멀스멀~~

 

 

 

라이트도 19시 20분쯤 되니까 들어왔어요.

 

 

해가 지고 나서 바람이 부는데,

그래도 시원하더군요~~

낮에 너무 더워서 그런지, 살짝만 바람이 불어도 너무 시원했어요.

 

 

사람들이 너무 안 좋다 안좋다해서 정말 안 좋을 거라 생각했는데,

티잉구역과 그린에 부분 안 좋은 곳은 있지만 그래도 못칠정도는 아니었어요.

 

 

 

 

 

최대한 현재 로얄포레cc 잔디상태를 있는 그대로를 보여드리기 위해 찍었어요.

 

 

포레코스 마지막 9홀은 헤져드티가 혜자예요~~ㅋㅋㅋㅋ

PAR5인데 헤져드 가서 올리면 버티찬스~~~

헤져드티에서 대략 140~150m 남더라고요~~!!

배 아파서 죽는 줄~~~ㅋㅋㅋ

 

 

 

 

지금 사진을 다시 봐도 티잉구역 잔디는 완전 안 좋긴 해요~~!!ㅋㅋ

 

 

 

 

 

라이트는 환하게 잘 비춰주네요~~~!!

랜딩지점을 대부분 비추고 있어요.

 

 

 

18홀 총 소요시간은 4시간 30분 정도 걸렸어요.

밀리지 않았고, 중간 9홀 돌고 쉬는 타임도 화장실 잠깐 다녀올 정도였네요.

 

전체적으로 잔디상태, 코스관리는 중간정도로 생각되더군요.

개인적으로 이 정도상태면 그린피를 좀 더 내려도 되지 않나 싶어요.ㅎㅎㅎㅎ

5만 원 정도 하면 괜찮지 않을까?ㅋㅋㅋ

 

로얄포레 cc코스 난이도는 중간이상? 전략적으로 재밌게 칠 수 있는 골프장이라고 생각되네요.

너무 오랜만에 와서 몇몇 코스는 기억나지 않았지만, 

그래도 너무 재밌게 라운딩 하고 왔네요~~~ㅎㅎ

 

 

 

충주 '킹스데일gc' 코스관리, 잔디상태 매우 잘되어 있는 골프장 1부라운딩 후기 2024. '킹스데일cc'

골프 1부 라운딩은 일찍 일어나는 게 힘들지만 그만큼 대가를 치러주는 거 같아요.상쾌한 공기와 아침이슬~ㅋㅋ킹스데일GC는 처음 와보는 골프장이에요.얼마 전에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 경

1224blog.tistory.com

 

 

대영힐스cc 3부 야간라운딩 리뷰 2024. 06. 잔디 컨디션 최상~~

진짜 여름이 다가옵니다.한낮에 30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서 많이 덥네요~~요즘 같을 땐 2부 라운딩보다 1부, 3부 라운딩을 많이들 하죠~ 저도 지인들과 대영힐스cc 3부 라운딩을 다녀왔어요.너무

1224blog.tistory.com

 

 

충북 음성 모든코스가 완변했던 '코스카CC' 2부라운딩 리뷰

충북 음성군에 있는 골프장 "코스카 CC"처음 가보는 골프장이라 너무 설레고 기대가 되더군요. 가까이 있지만 한 번도 가보지 못한 그곳을 오늘 갔어요.ㅎㅎ최근 날씨가 한낮에 33~35도가 왔다 갔

1224blog.tistory.com

 

 

충주 양잔디골프장 코스가 재밌고 아름다운 골프장 '센테리움CC' 라운딩 2024. 05. 1부 라운딩

골프를 배우고 첫 라운딩을 치렀던 골프장인 센테리움 CC 그 당시에는 골프장의 전경을 보기보단 어떻게 하면 드라이버를 잘 쳐서 홀아웃할지가 걱정이었던 거 같다. 그래서인지 기억나는 코스

1224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