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카페 리뷰/음성

음성맛집 현지인들만 아는 로컬 한식전문점 '대동식당'리뷰

by 지후papa 2024. 1. 29.
반응형

 

음성에 한식집 좀 찾아보다가 알게 된 대동식당
메뉴가 한가지만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반찬들과 찌개맛이 정말 좋은 맛집이라 소개합니다.
 
 

대동식당 위치


 

 

 

음성 대동식당

 
대동식당은 음성현대마트 맞은편, 음성읍내행복주택아파트 맞은편에 있는 작은 한식전문점이에요.
주차장은 옆에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편리해요.
외관으로만 봐도 오랫동안 이 자리에서 한식을 하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대동식당 I. F. (인테리어, 음식)


 

대동식당

 
테이블은 6개정도 준비되어 있고, 아주 작은 한식전문점이에요.
주로 배달을 많이 하는 식당인듯합니다.
사실 배달이 많은 식당이 찐 맛집이라는...ㅋㅋ
 

대동식당 메뉴

 
이전에는 4가지 종류로 판매를 하셨던 거 같은데, 이제는 한 가지만 하시는 거 같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찌개인 "된장찌개"로만
가격도 8,000원으로 저렴한편이에요.
 
 

 
 

대동식당 된장찌개백반 2인

 
된장찌개백반 2 인상이에요.
반찬가짓수는 7가지 나오고, 된장찌개와 숭늉이 같이 나오네요.
그리고 대접은 찌개를 떠먹던지, 비벼먹던지 하면 돼요.
테이블에 참기름과 고추장이 준비되어 있어요.
 
 

대동식당 반찬

 
정말이지 반찬이 맛없는 게 없었어요.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올해 식당 다니면서 먹어본 반찬 중에 최고였어요!!ㅎㅎ
삭혀서 양념한 고추는 정말 집에 싸가고 싶더라고요.
 

된장찌개에 밥 비벼먹기

 
된장찌개 안에 건더기인 두부와 된장콩이 잔뜩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한 국자 떠서 아무것도 안 넣고 그냥 비벼봤는데, 아.. 정말 어릴 때 먹던 된장찌개맛 소환되더군요.
정말 리얼로 맛있었어요.
 

 
 

Review


제가 원래 한식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좀 까다로운데, 대동식당에서 먹은 된장찌개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메뉴가 한 가지라 아쉽긴 하지만, 된장찌개 = 대동식당 이렇게 머리에 저장하게 되었네요.
점심식사로 된장찌개를 먹고자 한다면 대동식당을 추천합니다. ^0^
 
2024.01.28 - [식당&카페 리뷰/음성] - 음성맛집 해장국이 맛있는 '달거니해장국' 리뷰 우거지, 선지, 차돌박이해장국, 내장탕
2024.01.25 - [식당&카페 리뷰/음성] - 음성맛집 음성순대국 잘하는 집 '진사골약초순대국' 리뷰
2024.01.24 - [식당&카페 리뷰/음성] - 음성맛집 '우레정' 두루치기만 잘하는지 알았는데 동태찌개도 완전 맛있는 집 리뷰
2024.01.19 - [식당&카페 리뷰/음성] - 음성맛집 중화요리 깐짜장이 맛있는 중국집 '장호각' 리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