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지역정보 및 리뷰

원주 아이들과 겨울에 야외에서 스케이트 즐기는 곳 원주종합운동장 옆 "원주아이스링크"

by 지후papa 2024. 1. 14.
반응형

추운 겨울에 야외에서 아이들과 할 수 있는 놀이를 찾아보다가 충주에서 가까운 지역 원주에 야외아이스링크장이 있다고 해서 아들 데리고 다녀왔어요.

스케이트를 배운 적도 없고, 동네에서 인라인스케이트만 몇 번 타본 아이가 과연 아이스에서 스케이트를 탈 수 있을지? 

이런 걱정은 붙들어 매고 오셔도 될듯합니다. ㅎㅎ

 

원주아이스링크 위치


 

원주 아이스링크

 

원주댄신공연장이라고 내비게이션에 검색을 하시고 오시면 됩니다.

옆에 원주종합운동장이 있어서 찾는데 어렵지 않을 거예요. 

또 주차도 방문객들이 많은 관계로 도로에도 주차를 해도 단속은 안된다는 점!!ㅎㅎ

운영기간 : 2023. 12. 23(토) ~ 2024. 02. 11(일) <52일간>
※ 날씨가 따듯하면 아이스관리상 어려워서 운영이 어려울 수도 있을 거 같았어요. 

 

원주아이스링크 이용안내


원주 아이스링크 이용안내

 

이용가능한 나이는 만 3세 이상부터 입니다.

아이스링크는 키즈존과 일반존이 있어서 어린 자녀와 왔을 때는 키즈존에서 타면 됩니다.

 

아이스링크장에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이 한계가 있어서 시간대별로 입장을 합니다.

이용하려고 하는 시간 전에 와야지 입장 가능합니다.

이용요금 또한 너무 저렴해서 부담 없이 아이들과 즐길 수 있었던 거 같아요.

 

TIP. 아이스링크 이용팁 

  • 500원 동전 준비 (물품보관함 이용 시 필요)
  • 개인장갑 준비 (현장에서 구입가능)
  • 펭귄 보조기구 대여 (초보 아이들은 필수)
  • 고래썰매 (아빠들이 같이 타면서 아이들 태워주기)
  • 개인장비 반입불가
  • 따듯한 물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그래도 직원들이 많아서 불편함 없이 결재, 스케이트대여, 펭귄보조기구 등 빠르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저도 스케이트를 신고, 아들도~ㅋㅋ펭귄 한 마리!!

아내는 그냥 구경만 한다고 해서 남자끼리만~~

 

 

스케이트는 헬멧착용이 필수인 거 아시죠?

얼음에서 넘어져도 머리를 보호할 수 있는 건 헬멧뿐!!

귀찮더라도 안전상 착용하세요~~!! 

아이스링크장 입장하러 나가는 길목에 헬멧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람들이 엄청 많죠?ㅎㅎ

여기에서 우아하게 스케이트를 타려고 오시는 분은 멈춰주세요~ㅎㅎㅎㅎ

정말 90% 이상이 초보자라서 빠른 스케이팅은 할 수 없다는 거~~!!

 

그리고 정말 감사하게도 빙질이 너무 안 좋아서 너무 좋더군요.

얼음이 맨질맨질하면 엄청 미끄럽잖아요? 다행히 꺼끌꺼끌해서 초보자들에게는 얼음 위에서 놀기 정말 좋았어요.ㅎㅎ

 

그리고 스케이트 타다 보면 더워서 잠바는 다 벗어던지고 놀더군요!!ㅎㅎ

 

 

 

1시간 동안 아이와 정말 재밌게 놀았네요.

처음에는 펭귄 가지고 쭈뼛쭈뼛하더니, 금세 적응이 되었는지 펭귄도 이용 안 하고 타더군요!!

넘어지면 다시 일어나고 반복!! 그래도 너무 재밌어하는 아들 보니 기뻤습니다.

 

 

원주를 지나가시거나 야외 아이스링크장을 찾는다면 원주아이스링크장을 한번 방문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충주 썰매장 '금가면 얼음썰매장' 누구나 무료이용 아이들 썰매체험 논 면적 1,000평 넘는듯

이제 곧 초등학생들도 방학을 시작합니다. 추운 겨울에 아이들과 함께 할만한 것들을 찾으시는 분들은 포스팅 봐주세요~ 충주시 금가면에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한 얼음썰매장을 소개합니다.

1224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