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지역정보 및 리뷰

충주 정기자동차검사 어렵지 않아요 10분이면 OK 여성분들도 그냥 혼자가서 할수 있다

by 지후papa 2023.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후papa입니다.
글을 써내려갈때 존댓말이 아닌 반말로 작성할때가 있습니다.
"친한 친구랑 대화한다"라고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20일전 쯤에 TS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트에 들어가서 자동자정기검사 예약을 했다.
자동차검사는 검사일 기준 앞뒤로 한달(30일)안에 검사를 받으면 된다.
제때 검사를 받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되니 잊지말고 꼭 검사를 받아야한다.
최대 과태료가 60만원을 낼수 있으니 말이다.
 
 

TS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예약 바로가기

 

사이버검사소 | 한국교통안전공단

1 차종 선택 2 약관 동의 3 검사소/날짜 선택 4 결제 5 완료 검사예약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www.cyberts.kr

 
 
(승용차 기준)신차를 사면 4년뒤에 첫 검사일정이나오고, 그 이후로 2년마다 정기정검을 진행한다.
대부분 집으로 자동사검사안내서가 우편으로 온다.  또 정부24(클릭시 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는거 기억하자. 검사 비용은 고지에서 명시되어 있다. 차종(배기량)에 다르다. 또 검사비용이 인상될 수 있다는점 알아두자.
 
자동자검사를 TS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하는것과 일반 사설자동차검사소에서도 검사를 할 수 있다.  
비용면에서는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하는게 더 저렴하다. 일반사설검사소란 보통 가까운 공업사들 보면 자동차검사장비를 갖춰놓고 검사를 대행해주는곳이다. 한국교통안전공단보다 1만원정이상 차이는 난다.
 
예전에 자동차에 약간의 이상은 있는 경우 일부러 사설자동차검사소 가서 통과받고 했었다는데, 요즘은 관리감독을 철저하게 하여 매년 부정검사소가 줄고 있다고한다. 예약없이 바로 할수 있는 점이 좋다.
 


 
충주자동차검사소 TS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 검사를 진행하였다.
검사일은 토요일 오전9시로 예약을 진행했다.
TIP. 검사 당일에 오는 순서대로 검사를 진행하므로 9시30분에 예약을 했어도 9시까지갔을때 앞차가 없을경우 바로 검사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충주 TS한국교통안정공단

저기 멀리 보이는 모닝쯤에 자동차키와 차량등록증을 검사소 직원에게 전달하고 고객대기실로 이동하면 이미 자동차 검사 90%는 끝났다.ㅋㅋ
 

 
고객대기실로 가는 길목에 포스터가 있다. 자동자검사의 목적과 검사절차도에 대해서 설명하는 포스터다. 
사진으로 설명이 되어있어 이해하기는 편했다.
 

 
보통 대기실에는 3~4명정도 모인다. ㅋㅋ 그리고 들어온 순서대로 모니터에는 검사 진행중이 차량번호와 검사측정이 실시간으로 보인다.
심심하지 않게 TV도 비치되어있다. 예전에는 커피도 있었던거 같은데, 코로나 이후로 없어진거 같다.
 

 
기다리는 동안 TS매거진을 잠시 보았는데,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어서 몇장 사진을 찍어보았다.
대부분 자동차관련 상식들이다. 
 

 
10분쯤 되었을때 검사소 직원분이 차량번호 차주를 불러서 갔다. 
자동차검사 기능종합 진단서를 보면서 차량 상태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이상이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차주에서 교체 및 안전에 문제가 될것같은거에 대하여 고지한다.
 

 
이렇게 하면 자동차 검사가 끝이난다. 
사실 여성운전자들이 자동차검사하러 갈려면 잘모르니깐 남자들보고 가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별거없다는거 알았으면 한다. ^0^
단, 조건은 주기적으로 자동차소모품 등을 잘 교체했을 경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