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 리뷰/충주

충주맛집 충주 꼼장어 맛집 '영도산꼼장어' 국내산 1인분 39,000원

지후papa 2024. 6. 24. 08:30
반응형

충주에 꼼장어 맛집 중 한 곳인 영도산꼼장어를 다녀왔어요.

아마 충주에서 꼼장어 드신 분들 중에 영도산꼼장어 안 가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죠~~

꼼장어를 먹기 전에 몸에 어떤 점이 좋은지 알아봤어요.ㅎㅎ

꼼장어 효능
1. 비타민A, B, D, 칼슘, 칼륨, 인과 같은 미네랄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
2. 심혈관 건강에 개선효과
3. 눈의 건강유지
4. 면역력 증강
5. 항염증 효과 : 관절염이나 기관지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 항염증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6. 뼈 건강 증진
7. 소화기 건강 증진
8. 피부 건강 증진 


반면 꼼장어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
- 꼼장어에 수은을 포함할 수 있어서 임산부나 어린이 등 면역체계가 손상된 사람들은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기생충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충분히 익혀서 섭취해야 하며, 나트륨 함량이 높고 콜레스테롤 함량도 높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심현관 질환위험이 있는 사람들은 섭취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영도산꼼장어 위치


 

영도산 꼼장어

 

충주 영도산꼼장어는 충주교육지원청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로가에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주차는 도로가에 하거나 건물 뒤편 골목에 하셔야 합니다.

영업시간 : 14:00 ~ 23:00
정기휴일 : 매주 일요일

 

 

영도산꼼장어 I. F. (인테리어, 음식)


영도산꼼장어 인테리어

 

영도산꼼짱어에 오랜만에 왔는데 전부 입식테이블로 교체를 되었네요~~ㅎㅎ

그리고 특이하게 테이블마다 서브테이블이 하나씩 있어요.

그래서 테이블을 넓게 사용할 수 있네요.

 

영도산꼼장어 메뉴

 

현재 산꼼장어 1인분 기준 39,000원이네요.

베트남산은 1만 원 더 저렴한데, 현재 판매하고 있지 않아요.

소주는 4천 원으로 착한 가격~~ㅎㅎ

 

 

기본 반찬

 

야채들도 너무 신선하고 반찬들이 너무 보기 좋은 구성이네요.ㅎㅎ

땅콩은 별미네요.

 

 

먼저 사장님이 숯불판 옆으로 물을 부어주네요~~

 

 

 

손질해 온 꼼장어 살아 있어요.

신기하네요.

여름철이라서 그런지~~ 애들이 힘이 빠진듯하네요~ㅋㅋㅋㅋ

 

 

 

 

사장님이 돌아다니시면서 직접 꼼장어를 구워주세요~~~

맛있게 익었을 타이밍을 알려주시고 먹는 방법도 설명해 주네요~~

 

 

깻잎과 영도산꼼장어 비법 샐러드와 마늘, 쌈장, 고추 그리고 꼼장어~~~ 

한입 하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ㅎㅎ

 

 

꼼짱어는 사진이 보이는 곱이 튀어나오면 익은 거라고 하네요~~ㅎㅎ

그래도 저는 불안해서 좀 더 익혀 먹긴 했어요.ㅎㅎㅎㅎ

 

 

조금 부족한 거 같아서 1인분만 추가로 더 먹었어요~~~ㅎㅎ

3명이서 4인분 먹었습니다.

 

 

Review


영도산꼼장어는 반찬도 너무 깨끗했어요. 그리고 꼼장어를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셔서 너무 편하게 먹을 수 있었던 거 같네요. 고급음식이라서 가격이 좀 나가지만 가끔 한 번씩 먹어줄 만하네요~~~

 

 

 

 

충주맛집 한우곱창구이 맛있게 잘 하는 식당 '충주한우곱창구이'

직원들과 오후에 운동을 열심히 하고 저녁에 술 한잔 하러 충주에서 한우곱창구이 맛있게 잘하는 집!!충주한우곱창구이를 다녀왔어요. 충주한우곱창구이 위치  충주한우곱창구이는 칠금초등

1224blog.tistory.com

 

 

충주맛집 신연수동 석쇠 숯불구이 전문 '화로집' 리뷰

아들과 배드민턴 운동을 하고, 저녁 먹으러 신연수동 석쇠 숯불구이 전문점 화로집을 왔어요.살이 잘 찌지 않는 아들에게 고기를 먹이려고 하는 아빠의 전략..아빠는 고기먹으면 안 되는데...ㅎ

1224blog.tistory.com

 

 

충주맛집 고기무제한 대한민국 고기테마파크 '명륜진사갈비' 용산호암점

주말에 한 번은 꼭 고깃집에 가서 고기로 외식을 하는 거 같아요.다이어트해야 하는데,,,,이번에 명륜진사갈비 고기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고깃집을 다녀왔어요. 명륜진사갈비 용산호암점 위

1224blog.tistory.com

 

 

충주맛집 최고급 숙성 한돈 숯불구이 전문점 호암동 맛집 '백송화로' 목살 삼겹살 수제돼지갈비

새로운 맛있는 고깃집을 가게 되었어요.생긴 지는 좀 된 거 같은데, 제가 좀 늦게 왔네요.ㅎㅎ"앗!! 저번에 왔었는데 자리가 없어서 그냥 나갔다!!"오늘은 미리 자리있는지 확인하고 바로 갔어요.

1224blog.tistory.com

 

 

충주맛집 삼겹살이 맛있는 식당 교현동 맛집 '불타는삼겹살' 리뷰 충주삼겹살맛집

평일에 열심히 운동해서 살을 빼고, 주말에 살찌우고 ㅋㅋ 운동을 하는 목적에는 몸을 만들기보다는 몸을 건강하게 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서 운동을 합니다. 가족들과 삼겹살을 먹으러

1224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