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라이프)/여행

호주 가족여행 시드니, 뉴캐슬, 포트스테판 7일 #6

지후papa 2024. 2. 27. 08:30
반응형
7일 차
시드니 - 대한민국
10시간 20분 소요

 

어제부로 시드니 공식적인 여행 일정은 끝났다.

오늘은 호텔에서 시드니국제공항을 가서 비행기 타고 대한민국으로 돌아가면 되는 날이다.

 

호주에서 보내는 마지막 아침시간~~

근데 오늘은 근처에서 자동차 동호회 모임을 하는지 스포츠카, 클래식카, 튜닝카 등 다양한 자동차를 보게 되었다.

 

 

 

 

 

 

아들이 자동차를 좋아해서 한국에서 서울 도산대로에 가서 슈퍼카들을 구경하기도 했었다.

어쩜 이렇게 마지막 떠나는 날까지 기분 좋게 하는지~~ㅎㅎ

 

 

현대차도 빠질수 없죠~ㅋㅋ

 

 

 

 

 

 

 

 

 

 

우리가족에게 호주여행의 피날레는 장식해주듯 자동차들의 배기음소리가 너무 멋졌다~~~

그리고 우리는 버스를 타고 공항으로

 

 

교통대란이다.ㅎㅎ 정말 많은 차들이 한길로 갈려니 엄청나게 길게 늘어져있는 차들을 볼 수 있었다.

그래도 크락션 소리 하나 들리지 않았고, 호주사람들의 여유를 느낄 수 있었다.

 

 

이렇게 호주에서의 5박7일 여행일정을 마치게 되는 순간이였다.ㅎㅎ

참고로 흡연하시는 분들은 출국심사하기전에 공항 밖에서 흡연하고 오세요~

 

출국심사를 마치면 흡연장소가 없는거 같았어요~~~ㅎㅎ

자동 금연되어 좋긴 하지만, 힘드실꺼에요~~~ㅋㅋ

 

 

아들은 비행기안에서 나쵸를 혼자서 원킬하고 영화도 보고 게임도하고 10시간 넘는 비행시간을 잘 즐기더군요~~

 

 

 

 

 

호주여행 비용

 

노랑풍선 패키지여행을 선택하였어요.

성인, 아동 동일한 금액이였어요.

 

내역 금액
노랑풍선 1인당 패키지 여행비용 1,899,000원
1인당 가이드, 기사 팁 USD $70
1인당 시드니 야간 시티투어 (옵션) AUD $70
합계 (1인당 여행경비) 2,053,000원

 

노랑풍선 패키지 비용으로 1인당 200만원 조금 넘는 금액을 지출했습니다.

 

여행 개인경비로 호주달러 환전을 150만원과 트래블월렛카드에 100만원 충전하였어요.

솔직히 패키지 여행을 다니면 크게 돈쓸일이 없어요.

단, 가이드 추천 쇼핑센터에가면 목돈을 한번에 지출 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ㅎㅎ 여행을 다니면 팔랑귀가 되어서 충동적으로 지출하는거에 주의를 해야합니다.

 

내역 금액
인천공항장기주차요금 7일 63,000원
기타 톨게이트요금, 식대, 간식 100,000원
호주 ETA 비자발급비용 (1인당) AUD $20
호주달러 환전 1,500,000원
트래블월렛카드 충전 1,000,000원
합계 2,681,000원

 

3인가족 호주 시드니 여행비용으로 8,876,000원 정도 소요되었어요.

예전보다 항공료가 많이 저렴해져서 그런지 당초 예상했던 비용보다는 적었어요.

 

결코 작은 돈은 아니기에 여행을 위해 꾸준하게 저축해준 아내에게 감사를~~~^0^

 

 

 

 

패키지 여행을 선택한 이유

 

해외여행은 일단 언어가 통해야하는데, 언어소통이 어려워서 선택했어요.

그리고 현지 가이드를 통해서 여행을 다니면 그 지역정보를 자세하게 설명을 받을수 있기도 하지요.

물론 인터넷에 나와있는 많은 정보들을 보고가면 되지만, 모든걸 알고가는것보단 뛰엄뛰엄 알고 가서 습득해오는걸 좋아하는 편이기도 한거 같아요.

 

그리고 해외여행을 다녀올때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게 비용이기도 합니다.

사실 패키지여행을 이용하는게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긴하지만 패키지 여행과 동일한 조건을 이용할 때 가격차이가 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호주여행(시드니) 후기

 

호주 시드니 여행을 언제 다시 갈지 모르겠지만,

이번 여행은 정말 좋은 경험이였던거 같아요.

한국과 호주가 조건이 같은건 아니지만 호주의 복지정책은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들었어요.

아이 키우기 좋은 나라하면 생각 날꺼 같아요.

 

건강을 1등으로 생각하고, 사람을 1등으로 생각하는 나라 호주!!

다음에 태어나면 호주사람으로 태어나보고 싶네요!!

 

그리고 호주여행을 담당해준 노랑풍선 호주 현지가이드 송하영가이드님께 감사드립니다. ^0^

비행기에서 본 밤하늘 별

 

 

 

 

 

호주 가족여행 시드니, 뉴캐슬, 포트스테판 7일 #1

비행기 타고 10시 25분 날아가면 도착하는 나라 호주 시드니(Sydney)로 5박 7일의 가족여행을 계획했다. 우리나라 반대편에 있는 호주는 우리와 날씨가 반대이지만, 호주는 겨울과 여름의 날씨가 별

1224blog.tistory.com

 

 

호주 가족여행 시드니, 뉴캐슬, 포트스테판 7일 #2

3일 차 시드니(Sydney) → 뉴캐슬(Newcastle) 2시간 소요 여행공식일정 (3일 차) 1. 캐이브스 비치(CAVES Beach) 2. 케이브스 코스탈바 레스토랑 - 중식 3. 뉴캐슬 대성당(Newcastle Cathedral) 4. 노비스 비치(Nobbys B

1224blog.tistory.com

 

 

호주 가족여행 시드니, 뉴캐슬, 포트스테판 7일 #3

4일 차 뉴캐슬(Newcastle) → 포트스테판 → 시드니(Sydney) 4시간 소요 여행공식일정 (4일 차) 1. 호텔 조식 2. 머레이스 와이너리 (포도농장, 포도주) 3. 문쉐도우 크루즈 (돌고래) 4. 페닌수라 레스토랑

1224blog.tistory.com

 

 

호주 가족여행 시드니, 뉴캐슬, 포트스테판 7일 #4

5일 차 시드니 → 블루마운틴 → 시드니 야간시티투어 (오페라하우스, 하버브리지) 2시간 소요 여행공식일자(5일 차) 1. 호텔조식 2. 양모회사 쇼핑코스 3. 카툼바 블루마운틴 팔라이스 로얄호텔

1224blog.tistory.com

 

 

호주 가족여행 시드니, 뉴캐슬, 포트스테판 7일 #5

6일 차 시드니 시내 투어 여행공식일자(5일 차) 1. 오페라하우스, 하버브리지 2. 하이드파크 3. 세인트 마리 대성당 4. 호주 국립해양박물관 5. 마리타임뮤지엄레스토랑 - 중식 6. 시드니 천문대, 록

1224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