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라이프)/여행

강릉 중앙시장 가볼만한 곳 강릉여행

지후papa 2024. 1. 9. 08:30
반응형

강릉에 오면 꼭 한 번씩 들려보는 중앙시장에 방문했어요.

점심을 적당히 먹고 시장에서 시장음식을 사 먹으려고 왔습니다.

예전보다 관광객들이 더 많이 오는거 같더군요.

 

강릉 중앙시장 위치


 

네비게이션에 강릉중앙시장 검색해서 오시면 됩니다.

문제는 와서 주차를 어디에다가 해야 할지~~ㅋㅋ

근처에 주차장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주차하려고 3바퀴를 돌았어요.

공영주차장에는 대부분 만차라 엄청 기다려야 했어요.

 

하천가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왔는데 여기도 차가 많아서 위쪽 도로로 올라왔는데 양쪽 길가에 주차차량들이 많아서 그냥 돌아가야 하나 생각을 하던 차에 자리가 하나 나와서 바로 주차를 하고 시장으로 갔어요.

TIP. 강릉호텔맞은편 공영주차장은 관광객들이 잘 몰라서 그런지 자리가 몇 개씩 있더군요.

 

 

 

강릉 중앙시장


 

강릉중앙시장은 비가 와도 걸어 다니면서 장을 볼 수 있는 비가림시설 아케이드가 설치되어 있더군요.

대부분 시장이 실외라서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사람들이 가기가 꺼려지는데, 시장 현대화사업을 하여 시장 보러 오는 사람들을 위해서 좋은 시설을 설치해 놨더군요.

 

 

중앙시장안쪽에 국수집들이 있는데 사람들이 엄청나게 줄 서서 기다리고 있더군요.

국수가격이 매우 착한 가격이더군요. 잔치국수가 4천 원!!

 

 

 

 

강릉 중앙시장에서도 사람이 가장 많은 곳이에요.

강릉 월화 김치말이 삼겹살부터 닭강정 등~ 웨이팅 기본 몇십 분씩 기다려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시장 상인들분들께서 주말에는 엄청 바쁘다고 하시네요~~!!

너무 활기차 보이더군요.

 

 

 

 

시장안쪽에서 월화역 쪽으로 나오면 그래도 조금 한산해요~

 

 

월화역 가는 길에 선물샵들이 많았어요.

아기자기한 작은 소품들과 마그넷들~ 강릉 마그넷을 안 사 올 순 없죠~~ㅎㅎ그래서 하나 겟!!@@

 

 

 

 

 

 

 

강릉중앙시장 구경을 마치고 주차장에 가는 길에 우연히 탕후루가게를 지나가는데 한 개에 1천 원에 판매하는 곳을 발견했네요. 동네에서 보통 3~4천원하는데 1천원에 판매!! 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길 전국에서 제일 싼 곳이라고~~ㅎㅎ

 

Review


강릉중앙시장은 먹거리도 많고 사람들이 많아서 너무나 활기찬 시장 같았어요.

단, 주차하는 게 가장 어려웠던 거 같네요.

 

 

 

 

강릉안목해변카페 '키크러스커피' 시그니처메뉴 연탄빵 KIKRUS COFFEE 리뷰

강릉시 안목해변 근처에는 카페가 정말 정말 많아서 어딜 들어가야 하나 고민들 많이 하는 거 하시죠? 저는 그래서 강릉 안목해변에 오면 매번 다른카페를 다녔어요. 이번에도 키크러스커피라

1224blog.tistory.com

 

 

강릉민박집 술꾼도시여자들 촬영지였던 순긋해변 '바다민박' 가보고 싶었던 민박스러운 바닷가

바닷가 근처로 여행을 갈 때마다 해보고 싶었던 것 중에 하나 가장 바닷가 끝 해변가에 있는 옛날 민박집에서 자고 오는 거예요.ㅎㅎ 이번에 급으로 강릉 가서 미리 해맞이를 보고 오자고 아내

1224blog.tistory.com

 

강릉맛집 '명경막국수' 청양들기름물막국수 리뷰 경포호 세인트존스호텔 오죽헌 근처 맛집 리뷰

강릉에도 보면 맛집들이 정말 많아요. 대부분 웨이팅이 긴 식당들을 많이 볼 수 있더군요. 그래서 여행지 가면 현지인들이 자주 가는 맛집, 곧 진심맛집을 찾곤 합니다. 그중에 한 곳인 명경막국

1224blog.tistory.com

 

 

강릉맛집 '다이닝조개' 경포호 머슬비치 세인트존스호텔 근처 조개구이 맛집

강릉에 와서 아내와 아들이 조개구이를 먹자고 해서 강릉 지인에게 물어보니깐 다이닝조개가 괜찮다고해서 먹으러 갔어요. 안목해변에서 해안가를 따라 사천해변 쪽으로 올라가는 길에 큰 호

1224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