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지역정보 및 리뷰

충주피부과 오라클피부과 접촉성 피부염 알레르기 치료받기

by 지후papa 2023. 8. 16.
반응형

여행을 가서 발 마사지받고 접촉성 피부염 달고 왔다.
하룻밤 지나면 없어지겠지? 하고 병원 가기를 참았다. 다음날 두 다리가 불긋불긋..
아내가 도저히 보기 힘들다고 병원 가서 치료받자고 해서 충주에 오라클피부과에 다녀왔어요.
 
오라클피부과 원장님은 나에게 특별했다. 이유는 아이패드 PRO 사용이 흔하지 않을 때인데 그걸 이용해서 나의 피부상태와 똑같은 걸 보여주고 설명해 준 적이 있었다. 그 당시에 난 애플제품을 엄청 좋아했을 땐데, 나와 같은 애플제품을 사용한다는 거에 신뢰가 더 쌓였던 거 같다. ㅋㅋ
그래서 누가 피부과 추천해 달라고 하면 충주 오라클 피부과를 추천해 줬다. 웃기다.ㅋㅋ
 
 

 

나의 피부 상태


1일차

첫날에는 살짝 불긋하게 올라왔다. 딱히 가렵거나 그러진 않았는데 그냥 화끈거렸다. 그래서 얼음찜질을 해서 가라앉히려고 했지만 별 효과는 없었다.
 

2일차

2일 차 병원에 와서 진료받기 전에 찍음. 다른 곳은 이런 반응이 없었다. 다리에만 이런 증상이 나타났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치료가 되겠지만, 나중에 또 생길 거 같아서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 피부과 방문.
 
 

오라클피부과 위치


 
충주롯데마트 맞은편 4층에 위치해 있는 오라클피부과. 오래전 개업했을 때 방문하고 2번째로 내원하게 되었다.
 
 

 
이 건물에는 주차하기란 정말 너무 힘들다. 바로 앞에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나가기 전에 병원에서 주차 무료 정산처리 해주니깐 주차비 걱정은 안 해도 된다. 
 

 

 
 

오라클피부과 인테리어


 
대기실은 아담하다. 건물자체가 큰 건물은 아니어서 복도식형태의 병원이다. 일단 먼저 접수를 하고 나면 나의 대기순서를 TV화면을 통해 알 수 있다. 윤정현 원장님이 대기순서가 제일 많군.
 

 
대기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휴대폰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 ㅎㅎ
 

 
 

오라클피부과 진료


 
이제 나의 순서. 진료대기석에서 잠시 대기 후 바로 진료를 받았다.
나의 상태를 보자마자 어디 여행 다녀오셨냐며, 접촉성 피부염이라고 한다. 
주사한방, 먹는 약, 바르는 약 처방!!.  일주일치를 처방해 주셨데, 보통 약 먹으면  2~3일 안에 완치되었던 거 같다.
상태가 좋아지지 않으면 일주일 뒤 재방문하기로 하고 진료를 마치고 처방전 가지고 약국으로 갔다.
 

 
약국은 병원 1층에 명문약국이라고 있다. 피부과에서 진료 후에 처방전 가지고 약처방받을 때는 웬만하면 근처 약국에서 조제하는 편이 낫다. 이유는 처방전에 적혀있는 약이 없는 약국도 있을 수 있으니 말이다.(참고)
 

 
약 봉투를 보면서,
나도 이제 나이를 먹어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나이인가?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앞으로 좀 더 건강관리를 철저하기로 다짐했다.
 
 

 

 
황금빌딩은 전층이 병원건물로써 1층에 이비인후과, 한의원, 재활의학과, 피부과가 모여있는 건물이니 참고
 

진료후기


충주에는 피부과가 많지 않은 도시라서 가는 곳만 가는 편이다. 오라클피부과는 그래도 젊은 원장님께서 진료를 해주셔서 진료에 믿음이 가는 곳이다. 환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해서는 팸플릿처럼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환자들에게 보여준다.
이 근처에는 병원들이 좀 모여있는 곳인데, 진료받는 동안 주차정산을 무료로 해주는 서비스도 너무 좋았던 거 같다. 
고객들의 니즈를 잘 파악해서 운영하는 피부과인듯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