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온도 신기록 갱신 매일매일 갈아치우고 있는 요즘 너~무 덥네요.
좀 시원한 음식으로 이 더위를 던져버리기 위해서 시원한 막국수를 먹으러 광혜원에 있는 함경옥수육막국수 시래기만두국집으로 갔어요.
위치
진천군 광혜원면에 있는 막국수집이에요. 가게 앞마당이 넓어서 주차하기 편합니다.
한참 점심시간 때인데 차들이 별로 없네?
이런저런 생각하면서 들어갔어요.
함경옥 수육막국수 시래기만두국 인테리어
내부는 공간이 넓어서 그런지 테이블 간격도 넓게 넓게 잘 돼있더군요. 근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없어서 맛이 없는 곳인가? 잠깐 생각하게 되었죠..ㅋㅋ
막국수만 먹을려다가 눈에 확 들어온 게 하나 있었어요. 전통만두 명장. 여기 만두도 맛집인가? 근데 찐만두 가격이 6,000원이라 비싸게 느껴졌지만, 전통만두 명장 이영근명장님이 만드신 만두를 먹어보기로 했죠.
주문은 비빔막국수, 물막국수, 찐만두 이렇게 주문했어요.
Food
국룰이죠~ 물부터 갖다 주는 서비스!!ㅎㅎㅎㅎ
그리고 이어서 반찬이 나오는데 열무김치 온리원
그리고 나온 주문음식들이에요.
금대접에 나오는데 좀 대접받는 느낌이 들었어요. ㅎㅎ 찐만두는 8개 속살이 비치네요~
물막국수에도 양념이 살짝 들어가 있네요. 비빔막국수는 김가루 추가~
일단 물막국수는 자극적인 맛이 아니에요. 커피로 말하면 에스프레소냐? 아메리카노냐?로 비교할 수 있겠네요. 육수국물이 부드러웠어요. 그렇다고 싱겁지도 않았고요. 이 중간의 맛을 절묘하게 맞춘 육수인 거 같아요.
왠지 건강한 막국수를 먹는 느낌을 받았네요.
비빔막국수도 마찬가지로 엄청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수육 한 조각씩 들어있더군요.(계란포함)
찐만두의 만두피는 엄청 얇았어요. 야리야리한 만두피에 만두속이 꽉 찬 있는데 한입 베어 물면 그냥 샤르르 녹더군요.
허접한 대충 만든 그런 만두가 아니었어요. ㅎㅎ 정말 맛있게 잘 먹었네요.
계산하러 가면서 주방 쪽을 자세히 보니깐 막국수 면을 직접 뽑아서 삶아주는 거였네요. 어쩐지 면이 보통맛이 아니더군요.
보통 점심시간에 한 번에 몰려서 들어오는데 여기는 꾸준하게 먹고 나가고 먹고 나가고 하더군요.
아는 사람들만 오는 식당 같았어요.
계산대 앞에 황기엿도 판매하는데, 희한하게 면집 가면 이런 걸 자주 보게 되네요~ㅎㅎ
리뷰
직접면을 뽑아서 삶고, 요리해서 나와서 그런지 엄청 믿음이 가고 맛있었어요. 옆 테이블 손님들이 순부두만두뚝배기를 주문해서 드시걸보고 다음에 오면 저걸 꼭 먹기로 약속하고 나왔네요. ㅋㅋ
그리고 찐만두는 정말 마시멜로우 같은 느낌이에요. 텁텁한 만두가 아닌 촉촉하게 만두속이 젖어 있어서 입안에 들어가면 샤르르 녹는 그런 식감이었어요.
이상으로 함경옥 수육막국수시래기만두국 리뷰를 마칩니다.
'식당&카페 리뷰 > 진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천 광혜원맛집 광혜원 삼계탕 반계탕 맛집 능이반계탕 광혜원 백숙 맛집 리뷰 녹두반계탕과 돌솥밥 (70) | 2023.07.06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