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온도 신기록 갱신 매일매일 갈아치우고 있는 요즘 너~무 덥네요.
좀 시원한 음식으로 이 더위를 던져버리기 위해서 시원한 막국수를 먹으러 광혜원에 있는 함경옥수육막국수 시래기만두국집으로 갔어요.
위치
진천군 광혜원면에 있는 막국수집이에요. 가게 앞마당이 넓어서 주차하기 편합니다.
한참 점심시간 때인데 차들이 별로 없네?
이런저런 생각하면서 들어갔어요.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9.gif)
함경옥 수육막국수 시래기만두국 인테리어
내부는 공간이 넓어서 그런지 테이블 간격도 넓게 넓게 잘 돼있더군요. 근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없어서 맛이 없는 곳인가? 잠깐 생각하게 되었죠..ㅋㅋ
막국수만 먹을려다가 눈에 확 들어온 게 하나 있었어요. 전통만두 명장. 여기 만두도 맛집인가? 근데 찐만두 가격이 6,000원이라 비싸게 느껴졌지만, 전통만두 명장 이영근명장님이 만드신 만두를 먹어보기로 했죠.
주문은 비빔막국수, 물막국수, 찐만두 이렇게 주문했어요.
Food
국룰이죠~ 물부터 갖다 주는 서비스!!ㅎㅎㅎㅎ
그리고 이어서 반찬이 나오는데 열무김치 온리원
그리고 나온 주문음식들이에요.
금대접에 나오는데 좀 대접받는 느낌이 들었어요. ㅎㅎ 찐만두는 8개 속살이 비치네요~
물막국수에도 양념이 살짝 들어가 있네요. 비빔막국수는 김가루 추가~
일단 물막국수는 자극적인 맛이 아니에요. 커피로 말하면 에스프레소냐? 아메리카노냐?로 비교할 수 있겠네요. 육수국물이 부드러웠어요. 그렇다고 싱겁지도 않았고요. 이 중간의 맛을 절묘하게 맞춘 육수인 거 같아요.
왠지 건강한 막국수를 먹는 느낌을 받았네요.
비빔막국수도 마찬가지로 엄청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수육 한 조각씩 들어있더군요.(계란포함)
찐만두의 만두피는 엄청 얇았어요. 야리야리한 만두피에 만두속이 꽉 찬 있는데 한입 베어 물면 그냥 샤르르 녹더군요.
허접한 대충 만든 그런 만두가 아니었어요. ㅎㅎ 정말 맛있게 잘 먹었네요.
계산하러 가면서 주방 쪽을 자세히 보니깐 막국수 면을 직접 뽑아서 삶아주는 거였네요. 어쩐지 면이 보통맛이 아니더군요.
보통 점심시간에 한 번에 몰려서 들어오는데 여기는 꾸준하게 먹고 나가고 먹고 나가고 하더군요.
아는 사람들만 오는 식당 같았어요.
계산대 앞에 황기엿도 판매하는데, 희한하게 면집 가면 이런 걸 자주 보게 되네요~ㅎㅎ
리뷰
직접면을 뽑아서 삶고, 요리해서 나와서 그런지 엄청 믿음이 가고 맛있었어요. 옆 테이블 손님들이 순부두만두뚝배기를 주문해서 드시걸보고 다음에 오면 저걸 꼭 먹기로 약속하고 나왔네요. ㅋㅋ
그리고 찐만두는 정말 마시멜로우 같은 느낌이에요. 텁텁한 만두가 아닌 촉촉하게 만두속이 젖어 있어서 입안에 들어가면 샤르르 녹는 그런 식감이었어요.
이상으로 함경옥 수육막국수시래기만두국 리뷰를 마칩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8.gif)
진천 광혜원맛집 광혜원 삼계탕 반계탕 맛집 능이반계탕 광혜원 백숙 맛집 리뷰 녹두반계탕과
곧 있음 몸보신하는 날이 다가옵니다. 7월 11일 초복 7월 21일 중복 8월 10일 말복 복날엔 다들 삼계탕, 백숙 많이들 드시죠? 삼계탕은 먹고 싶은데 혼자 가서 먹을 수는 없고 혼자서도 먹기 딱 좋은
1224blog.tistory.com
'식당&카페 리뷰 > 진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천 광혜원맛집 광혜원 삼계탕 반계탕 맛집 능이반계탕 광혜원 백숙 맛집 리뷰 녹두반계탕과 돌솥밥 (70) | 2023.07.06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