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라이프)/여행

파주 가볼만한 곳 대규모 복합 문화시설 '퍼스트가든' FIRST GARDEN

지후papa 2024. 4. 14. 08:30
반응형

토요일 저녁에 무작정 떠난 파주의 첫 번째 여행지 퍼스트가든!!

열심히 2시간 30분만에 도착한 시간은 19:00

요즘 해가 길어져서 그래도 엄청 어둡지는 않았어요.

날씨가 많이 따듯해졋지만, 확실히 북쪽으로 좀 올라와서 그런지 저녁에는 얇은 잠바는 입어야겠더라고요.

 

 

 

퍼스트가든(FIRST GARDEN) 위치


 

퍼스트가든

 

퍼스트가든은 파주시 상지석동에 위치해 있어요.

부지가 2만 평 이상은 되는 거 같아요~~~ㅎㅎ(지도 찾아봤네요.)

운영시간 : 10:00 ~ 22:00 (연주무휴)

 

23가지의 테마로 이루어진 정원으로 아이들 놀이시설, 레스토랑과 카페, 웨딩홀을 갖추고 있는 대규모 복합 문화시설이에요. 주차시설도 부지가 넓어서 아주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어요.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운영 및 이용요금 안내

 

평일과 주말요금이 상이합니다.

정원을 구경하는데 만원 이상은 하는데, 생각보다 아이들과 볼만한 것들이 많아요.

 

 

퍼스트가든 F. (시설정보)


주차를 하고 가장 먼저 보이는 게 기프트샵, 폴로리아샵, 레스토랑을 볼 수 있어요.

 

기프트샵

 

레스토랑

 

저녁시간이라서 먼저 저녁을 먹고 들어갈까 했는데, 예쁜 정원을 조금이라도 밝을 때 더 많이 보고 싶은 마음에 먼저 입장부터 했어요.ㅎㅎ

 

 

매표소 가는 길인데 너무 멋지게 잘해놨어요.

 

퍼스트가든

 

멋진 소나무와 인증숏~~ 조명과 잘 어우러져서 너무 멋졌어요.

 

추천관람동선

 

관람동선을 표지판을 보고 걸어가시면 됩니다.

 

 

중간중간아 이렇게 포토죤을 만들어 놨어요..

사람들 모두 지나가면서 사진 찍고 가네요~~ㅎㅎ

 

올리버의산장

 

여기는 나이제한이 있는 곳이에요. ^0^

 

 

동물원

 

동물원.ㅎㅎ

 

에버랜드만큼은 아니지만 귀여운 동물들을 볼 수 있어요.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 주기 체험도 할 수 있는데,

낮에 많이 먹어서 그런지 저녁에는 그다지 잘 먹지는 않는 거 같았어요~~ㅎㅎ

 

 

염소가 색이 반반~~~ 처음 보는 염소들이었어요.ㅎㅎㅎ

 

 

동물들 중에 심기불편한 녀석이 으르렁 거리긴 하는데, 그냥 귀엽네요.

 

민속놀이 체험

 

 

지게, 북, 장구, 맷돌, 윷놀이, 다다미, 공 던지기, 활쏘기 등 꼬꼬마아이들을 위한 재밌는 민속놀이들을 함께 할 수 있어요.

 

그린하우스(Green House)

 

 

그린하우스는 온실로 만들어진 곳으로 안에는 따듯한 지방에서 볼 수 있는 식물들을 많이 볼수 있어요.

 

 

 

라이트 작품

 

조명으로 예쁜 성도 많들어 놓고 나무와 다른 구조물에 형형색색 예쁘게 LED조명으로 꾸며놨어요.

 

 

 

라이트성안에 올라갈 수 있게 설치해 놨어요. 

사진 찍기 너무 좋아요~~~!!

 

 

커튼터널도 길게~~~ 라이트로 

대단해요!!

 

야미하우스

 

꼬꼬마들을 위한 야미하우스~~~ㅎㅎ

 

레인보우하우스

 

몸무게 많이 나가는 사람들은 올라가시면 안 될 거 같아요~~~

 

벛꽃나무에 라이트 장식

 

벚꽃이 하얗게 만개를 했어요~~

거기에 핑크빛 라이트로 조명을 더하니깐 완전 사진이 예쁘게 나왔네요~~~

뒷모습이라서 더 예쁜 듯~~~ㅋㅋ

 

 

이외에도 놀이시설이 있는데,

야간에는 하지 않는 거 같더군요.

한참 걷고 구경하다 보니깐 배가 슬슬 고파와서 밥 먹으러 레스토랑으로 갔어요.

 

 

보스코피안트

 

보스코피안트

 

1층~2층으로 되어 있고, 예쁜 식물들로 꾸며놓은 레스토랑이었어요.

저희가 마지막 손님이었던 거 같아요.

 

키오스크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고 자리 잡고 기다리기~~!!

 

 

음식은 전체적으로 맛이 괜찮았어요.

 

 

아들의 입만 봐도 배부르네요~~~

입맛이 아주 토종한국인~~~ 매콤한 날치알덮밥을 주문해서 먹네요~~~

 

하루종일 예쁜 정원에서 쉬고 놀기 좋은 곳 같네요.

나중에 다른 계절에 한번 더 와봐야겠어요~~~~

 

 

2024.04.09 - [일상(라이프)/여행] - 경기도 파주 아이들과 꼭 가봐야 할 곳 '오두산통일전망대' 여행

 

 

호주 가족여행 시드니, 뉴캐슬, 포트스테판 7일 #1

비행기 타고 10시 25분 날아가면 도착하는 나라 호주 시드니(Sydney)로 5박 7일의 가족여행을 계획했다. 우리나라 반대편에 있는 호주는 우리와 날씨가 반대이지만, 호주는 겨울과 여름의 날씨가 별

1224blog.tistory.com

 

 

충주 '종댕이길' 주말 아이들과 함께 걷기 좋은 코스 소개

주말 집에서 TV나 보고 쉬고 있는 가족들과 밖에 나가서 뭐 할 거 없나 찾다가 종댕이길 가자고 해서 다녀왔어요. 사실 충주사람들이면 한번쯤은 다 가보셨을 거 같아요..ㅎㅎ 정말 오랜만에 가

1224blog.tistory.com

 

 

청주맛집 국립현대미술관청주 문화제조창 건물에 같이 있는 '애슐리퀸즈' 원더아리아청주점 리

아이와 함께 청주에 있는 국립현대미술관청주에 이건희 회장님이 기증한 피카소 도예품 전시를 보러 왔어요. 작품들 구경도하고 도서관도 다녀오고 하니, 시간이 저녁때가 되었어요. 문화제조

1224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