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라이프)/여행

경기도 파주 아이들과 꼭 가봐야할 곳 '오두산통일전망대' 여행

지후papa 2024. 4. 13. 08:30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가장 북한과 가까운 도시 파주를 가게 되었어요.

당일치기로 가기엔 너무 먼 파주라 하루 살기로 다녀왔어요.

숙소는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에 많은 호텔들이 밀집되어 있어서 쉽게 예약할 수 있었어요.

먼저 아침에 일어나 숙소에서 간단하게 아침을 해결하고 오두산통일전망대로 향했어요.

 

차로 5분 정도 거리에 있어서 금방 도착했어요.

 

오두산통일전망대 위치


 

오두산통일전망대

 

오두산은 자라머리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에 위치한 오두산통일전망대, 우리나라에서 강원도 고성군에 있는 통일전망대와 더불어 가장 유명한 통일전망대라고 합니다.

운영시간 : 10:00 ~17:00
정기휴관 : 매주 월요일
입장료 : 무료
주차요금 : 무료

 

오두산통일전망대주차장

 

주차관리하시는 직원분들이 안내해 주시는 곳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주차요금 무료예요.

 

종합안내소

 

입구에 오면 종합안내소가 바로 있어요. 안내책자를 하나 챙기셔서 한번 보시면 편하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파주시 종합관광안내도

 

파주에도 가볼 만한 곳이 관광지가 많은 듯해요.ㅎㅎ

 

 

 

 

 

오두산통일전망대


층별 안내 / 로비

 

층고가 매우 높은 건물이에요.ㅎㅎ

1층은 로비로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이 있어요.

 

입장권 발권 / 관람방향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그렇지만 들어가시기 전에 무료입장권을 발권하고 입장권 회수함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닥에 파란색으로 관람방향을 표시해 놨어요. 화살표 방향으로 관람하면 돼요.

 

북한사진

 

탈북한 사람들(작가)이 그린 작품들이에요.

 

 

 

 

 

 

심수진작가님은 낙엽을 이용해서 작품을 만들었어요.

정말 정교하고 집중력이 필요한 작업인듯했어요. 완성도가 최고더군요.

 

 

심수진작가님의 보물찾기 아들 1분도 안돼서 다 찾아버리네요~~ㅎㅎ

 

 

간단하지만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볼 수 있어요.

 

대통령 휘호

 

"엄마, 아빠!!, 박정희대통령의 딸이 박근혜대통령이지?"

생각지도 않은 질문에 놀랐어요. 요즘 초등학생들은 너무 똑똑한 거 아닌가 싶네요.ㅋㅋ

 

 

 

 

 

통일염원의 메시지

 

"통일되면 백두산에 같이 가자!!"

사인도 하고.. 요즘 초등학생들은 별 걸 다해요..ㅎㅎ

 

 

나중에 통일되면 백두산에서 셀카 찍고 싶은 지후!!ㅋㅋ

 

 

통일이 되면 서울에서 파리까지 기차 타고 갈 수 있다고 아들에게 알려줬는데, 현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중이라서 갈수 있을지 모르겠네요.ㅎㅎ

 

그리운 내고향 2F

 

 

 

 

 

극장상영시간표

 

오전 10시부터 16시까지 7번의 상영영상들이 있어요.

볼만하더군요.

 

 

2층까지 천천히 관람을 마치고 드디어 3층으로 올라갑니다.

 

디지털망원경 / 군사시설의 사진촬영 금지

 

멀리 있는 북한지역을 선명한 게 디지털망원경으로 불 수 있어요.

대단해요~~

 

오두산통일전망대

 

그래도 밖에 나가서 망원경으로 북한지역을 살펴보네요.

"사람들 모여있어요. 아빠~~~"

정말 가까워요.

임진강만 건너면 북한입니다.

 

북한지형도

 

 

 

 

오두산통일전망대 4층

 

 

4층 전망라운지 카페에서는 북한을 바라보면서 멍 때리기 좋은 장소네요.

그런데 통일전망대에서 북한을 바라보면서 행복한 나라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걸 감사하게 생각하게 되더군요.

 

 

오두산통일전망대관람을 마치고 나오면서 편의점에 들러서 야전식량 2개와 수류탄 열쇠고리 기념으로 구매~~

 

 

 

Review


초등학생 아들과 함께한 오두산통일전망대는 꼭 와봐야 했었네요.

멀어서 가기 귀찮아서 핑계만 늘러 냈는데, 반성하게 되었어요.ㅎㅎ

아이가 좋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북한을 보다 • 고성 통일전망대 DMG박물관 여행

이번에는 설명절이 앞으로 쉬는날 길어서 오랜만에 동해바다 여행을 다녀오기로 가족들과 얘기를 나누고 토요일 아침일찍 출발했어유. 고속도로로 가면 지루할듯하여 국도를 이용해서 가게 되

1224blog.tistory.com

 

 

초등학생 아이와 함께 떠나는 경주 1박2일 코스 가볍게~ 첨성대 향교 대릉원 경주시내 경주보문

◆ 주말에 가볍게 다녀오는 경주여행코스 첨성대 교촌마을(향교) 경주 시내 경주 보문관광단지(드라이브) 경주 대릉원(산책코스) 천마총 경주 경리단길 초등학생 어린이가 있어 주말에는 어디

1224blog.tistory.com

 

 

설악산 흔들바위~울산바위 가족들과 등산

강원도 고성군에서 하룻밤을 자고 일어나 창밖을 보면서 저기 보이는 울산바위나 한번 다녀올까? 아내도 좋다고, 아들도 좋다고, 사촌동생도 좋다고 큰일이다. 그냥 한말인데... 그래 그냥 신흥

1224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