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라이프)/여행

대전오월드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동물원, 놀이동산 나들이

지후papa 2023. 10. 6. 08:30
반응형

대전오월드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중부권 놀이동산입니다.
과천에는 서울랜드, 용인에는 에버랜드가 있다면 대전에는 오월드가 있습니다.ㅎㅎ
 
4~5년 전에 아이랑 같이 다녀갔었는데, 예전보다 볼거리가 풍성해진 거 같았어요.
그리고 이번에는 주간권이 아니고 야간권으로 입장하게 되었어요.
 
대전오월드 야간은 5~10월까지만 운영한답니다.
 

대전오월드 위치


 

대전오월드 입구

네비게이션에 '대전오월드' 검색하셔서 찾아오시면 됩니다.
주차장이 넓게 있지만, 주말과 휴일에는 정말 많은 차들로 주차장이 복잡합니다. 
 
주차팁. 을 드리면 근처 자리가 보인다면 무조건 주차하시고 산책 겸 걸어서 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가까운 곳에 주차하려고 시간낭비할 수 있습니다. 
 

 

대전오월드 이용요금


출처. 대전오월드 공식홈페이지

이용요금을 다른 놀이동산과 비교하기는 좀 애매한 부분이 있지만, 크게 비싸지는 않습니다.
각종 인터넷예매, 제휴카드 등으로 구매하면 일반가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요금과 할인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대전오월드 이용요금 및 할인안내 바로가기
 

대전오월드 ENJOY


관람코스
주랜드 동물원 ▶ 조이랜드 놀이동산 버드랜드, 플라워랜드
출처. 대전오월드 공식홈페이지

야간에 오월드를 오는 거라서 놀이기구 타는 거에 집중하기보단 관람위주로 다녔어요.
입장권 발행 시 직원분이 현재 사파리, 놀이기구 등 대기시간이 길어서 자유이용권 발급을 고려해 보시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전부 입장권으로 발행하고 들어가서 아이들이 꼭 하겠다는 것은 티켓 발급해서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근데 정말 대기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걸로 마음을 먹었죠.
 
요즘 10월 야간권을 발급해서 가는 경우 따듯한 외투는 필히 챙겨주세요.
낮에는 반팔을 입어도 되지만 저녁 되니깐 쌀쌀했어요.
 

 

주랜드 (동물원)

물범

오월드 들어가서 처음 만난 물범.. 자느라 정신없더군요.
 

유럽불곰

유럽불곰들 굉장히 큰데, 온순해 보입니다.ㅎㅎ
 

호랑이

 

표범

 

재규어

표범하고 재규어 하고 미세하게 달라요. 무늬 안에 점이 있으면 재규어 없으면 표범이더군요.
 

 

 

동물들을 매우 가깝게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귀여워하고 좋아했던가 같습니다.
 

 

수달

오전부터 신나게 놀아서 그런지 잠자면서 휴식을 취하는 수달..
 

 

 
정말 큰 거북이와 악어
바로 눈앞에서 악어를 ㅎㅎ
 

비단

 

겨울잠 자러 가기 전 뱀들~~ㅎㅎ
크고 징그럽죠.. 그래도 아이들은 우와우와~~ 감탄사!!
 

가발 쓴 거 같은 원숭이 작고 너무 귀여웠어요.
 

왠지 일본원숭이 같은 느낌..
 

 

 

토끼같이 생긴 동물..
 

박쥐들도 있었는데... 얘네들 구역은 좀 더럽게 느껴졌어요.
한 곳에 여럿이 보여있는 게 참 신기하기도 했네요.
 

미어캣

 

올빼

 

이 녀석을 보고 있는데 괜히 뭉클하네요.
 

 

메롱 원숭이.. 계속 메롱만 하고 있는 녀석
 

나이가 좀 있어 보이는 원숭이.. 한 곳만 쳐다보면서 무슨 생각을 하는 거 같다..
 

 

 

 

 

이렇게 주랜드 동물원을 구경 마치고
조이랜드 놀이동산으로 왔는데, 정말 놀이기구 대기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조이랜드 (놀이동산)

 

 
아이들도 놀이기구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하고 다른 거 보러 가자고 해서 광장에서 간식거리를 사 먹었어요.
 

버드랜드, 플라워랜드

 
버드랜드와 플라워랜드는 조금 걸어가야 합니다.
위에 오월드 가이드맵을 보면 알겠지만 꽤 크고 넓습니다. 
 

 
가는 길에 예쁜 조명을 해놨어요. 
밤이라서 더 예쁜 거 같네요.
 

나이트 유니버스 비밀지도

 

 
정말 화려한 라이트로 시선을 사로잡았어요.
 

 

 
야간 조명과 잘 꾸며놓은 조경
가는 곳마다 인생사진 컷 나옵니다.
 

 

 

식물들과 라이트의 조화가 너무 예쁩니다.
 

 
플라워랜드와 버드랜드 쪽은 주간보다는 야간에 오는 게 훨씬 볼거리가 많은 거 같아요.
 

 

 

장다리물떼새와 홍학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어요.
바늘 같은 긴 다리로 걸어 다니는데 볼수록 신기하고 쉴 때는 한쪽 다리를 들어 올려서 한쪽으로만 서있더군요.ㅎㅎ
 

큰 앵무새들도 엄청 많아요.
다니시면서 새똥 조심하셔야 합니다.ㅋㅋ
녀석들 소리가 너무 커서 귀 막고 움직였네요~
 

 
20시 30분에는 불꽃놀이도 진행하더군요.
 

 
광장무대에서는 스피드댄스컴퍼니 공연을 볼 수 있었어요.
요즘 최신 유행하는 노래부터 엄마아빠세대의 노래까지 정말 열정을 다해 공연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잠시나마 너무 즐거웠던 시간이었어요.
 

 

 

 

 

 

 

Review


대전 오월드 이번에 와서 너무 많은 경험을 하고 갑니다.
어린아이들과 함께 와서 즐기기 너무 좋은 곳 같아요. 예전보다 볼거리가 많아진 거 같고, 동물들도 생각보다 많아서 좋았습니다. 야간에는 데이트코스로도 괜찮을 거 같네요.
 
놀이기구를 타기 위한 목적이라면 자유이용권을 발급을 추천하지만, 가볍게 산책과 관람위주라면 입장권을 구매해서 오는 걸 추천합니다.
 
날이 더 추워지기 전에 대전오월드에서 즐거운 추억 만들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