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골프

경기도 안성cc 2022년 4월 2부라운딩 후기 명품골프장 즐겁게 라운딩

지후papa 2022. 4. 7. 17:50
반응형

안성컨크리클럽(안성CC)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걸미로 487
대표번호 031-674-9111

오랜만에 또 라운딩을 가게 되었습니다.
매번 같은 곳만 가다가 새로운 곳을 가게 되어 설레이는 마음으로 안성cc 출발 했습니다.
지도로 보니깐 서울 경기권 충북권에서는 교통이 잘되어 있어서 쉽게 찾을 만한 곳으로 생각되더군요.
오늘은 날씨도 매우 좋고 미세먼지도 없는 그런 날이여서 그런지 너무 좋더군요.

라운딩 동반자들은 1명 빼고 나머지 2명은 모르는 사람!!
그래도 라운딩을 함께 하면 금방 친해지죠~~?? 골퍼라면 인정하지요??
들어가는 입구에 벚꽃나무가 쭈욱 있네요.
아직 만개하지 않아서 아쉽지만 다음주되면 아주 엄청 예쁠꺼 같네요.

 

안성cc 입구


두근두근두근~~~

안성cc 클럽하우스


클럽하우스 심플합니다. 깔금하고 깨긋한 건물이네요. 물론 조경관리도 너무 잘되어있고, 너무 예뻣어요.
클럽하우스에서 나오면 딱보이는 연습그린.. 어마어마하더군요.ㅎㅎ
설마 그린이 다 저렇겠어~~?? 연습이니깐 저래놨겠지~~~~했습니다.ㅎㅎ
설마가 사람을 잡았습니다.

 


저는 라운딩 후기를 작성하면서 골프장을 세세하게 설명하지는 않습니다. ㅎㅎ 내가 라운딩하면서 보고, 느낀점만 포스팅하니 참고바랍니다. 보통 골프장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코스 소개가 잘되어 있잖아요.
코스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OUT코스 1번홀~~
짧은 파4홀 느낌 좋았어요.
티샷은 매트에서 하는곳은 단 한곳도 없었어요.
전부 양잔디에서 진행합니다.
페어웨이를 보는데 잔디가 초록색이더군요. 잔디가 벌써 올라왔나 했어요.ㅎㅎㅎㅎㅎㅎㅎ아니면 양잔디인줄...알았습니다. 비밀이 있더군요.

 

 

잔디는 금잔디(조선잔디)입니다. 색깔이 초록색인건 매년 10월에서 11월쯤 잔디에 친환경 물감을 뿌린다고 하네요.
그래서 페어웨이랑 러프랑 구분을 쉽게 할 수 있어요.
요즘은 오히려 러프가 더 좋은거 같아요. 잔디가 길어서 그런지 공이 잘떠있어서 샷하기 좋았어요.

 

 

좌우도그렉홀이 몇개 있어요. 코스를 잘 몰라서 어디까지 쳐야 넘길수 있을지 잘 모르겠더라구요.ㅋㅋ
카트다고 가서 보면 심하게 도그렉홀은 1곳밖에 없다는거 훼이크..ㅋㅋ에 당했어요.

 

 

벙커들 보이시나요? 난이도 있는 벙커들입니다. 코스에 벙커들이 여러개 있고, 그린주변에도 꼭 벙커가 있어요.
슬라이스, 훅 나면 무조건 들어갑니다. ㅎㅎㅎ

 

 

코스 난이도는 중 정도로 생각됩니다.
100돌이가 이런말 하기엔 좀그렇지만 그래도 중정도 되었던거 같아요.ㅎㅎㅎㅎ

 

 

표시 말뚝은 야드로 되어 있어서 캐디한테 무조건 미터로 물어봅니다.ㅎㅎㅎ
친절하게 알려주고, 서비스 또한 매우 좋더군요.

 

 

골프장에서 명품냄새가 나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나무들도 크고 진짜 코스가 너무 예뻣어요. 심하게 오르막 코스는 없엇지만, 심한 내리막은 있습니다. ㅎㅎ
비거리 짱짱하게 나오니 만족할꺼에요 ~~~ㅎㅎ

 

 

심하게 슬라이스나면 산에서 공은 절대 내려오지 않습니다.
중간에 수로관이 있어서 거기에 전부 걸려 있을겁니다. ㅎㅎ

 

 

그린은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핀위치가 정말 어렵게 되어있고, 경사에 핀을 꼽아놓고, 앞핀도 심한 앞핀~~ 그린사이드에 잘 꼽아 놓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정말 재밌었어요.
그린난이도는 상!! 빠르기는 보통입니다. 지금 100% 컨디션은 아니니깐 이해는 합니다.ㅎㅎ

 

 

카트는 명품답게 클래식합니다.

 

코스가 대체적으로 정말 잘되어 있고, view 또한 너무 예쁜 골프장 인거 보장합니다.
회원제 골프장이긴 한데 골프부킹조인어플 등에 가끔 나오는걸로 보이고, 허접한 골프장 그린피랑 금액이 그렇게 차이가 많이 나지는 않는거 같네요.

6월쯤에 한번 더 오고 싶은 골프장입니다.
참고로 클럽하우스 카레덮밥 맛집입니다. ㅎㅎㅎㅎ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라운딩을 하여 정말 힐링되는 날이였습니다.

카트 9만원
캐디 13만원

반응형